제니의 일상여행

저의 친한 친구가 제게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면서 카카오톡을 새로 개설하였다며 아이디를 알려주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아이디 검색으로 친구를 찾고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가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없는 사용자로 나와서 의아했었는데 알고보니 친구가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을 설정하지 않아서 벌어진 해프닝 이였습니다.

 

친구 추가는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핸드폰 번호를 알고 있어도 추가를 할 수 있어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영업이나 업무를 위한 계정이라면 전화번호를 알려줄 수 없고 아이디만으로 친구 추가를 유도해내야 하는데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 방법을 모른다면 난감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과 함께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상대방의 입장에서 어떻게 아이디로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지 집약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 하는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왼쪽 하단 친구 목록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4. 내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5. 카카오톡 ID 탭을 누릅니다.

6. ID 검색 허용을 활성화 합니다.

 

카카오톡 ID 탭 아래에서 내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카카오톡을 가입할 때 개설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탈퇴를 진행하신 뒤 재가입을 하며 아이디를 만들어야만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으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

상대방이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을 설정한 뒤에는 아이디를 입력해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1. 친구 목록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상단 친구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3. ID로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친구 카카오톡 ID를 입력합니다.

5. 친구 프로필이 나왔다면 친구 추가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을 하지 않았다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습니다 표시가 나옵니다. 아이디에 오탈자가 없는지 확인 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상대방에게 검색 허용 방법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