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갤럭시를 이용할 때에는 기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 필름을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 필름 중 디스플레이 액정의 손상을 크게 막아주는 장점으로 강화 유리필름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단점은 너무 두텁다는 것 입니다. 갤럭시의 터치는사람의 손가락 전류를 인식하므로 두터운 필름에서는 터치 인식율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두터운 필름으로 조작이 불편하시다면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으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을 활성화 하시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의 전기 신호 센서의 감응도를 높여 인식율의 범위를 올려주게 되고 보호 필름을 붙인 사용자의 터치 불편함을 해소 시킵니다. 필름 뿐만 아니라 물놀이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 방수팩을 이용할 때에도 갤럭시 터치 민감도를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팩은 필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두텁기 때문에 민감도를 높이지 않으면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필름을 부착하지 않으셨거나 방수팩을 이용하지 않고 있는 사용자는 터치 인식율이 높아져서 물이 묻은 손으로의 조작이 불가능 해지거나 주머니 안에서의 원치 않은 조작 등이 있을 수 있어 갤럭시 터치 민감도 비활성화를 권장 드립니다.

 

 

인식이 잘되게 만드는 갤럭시 터치 민감도 올리는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누릅니다.

3.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 합니다.

 

 

TIP
 
 

액정보호 필름 및 방수팩 이용시 터치 입력이 원활해집니다. 단 필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터치 민감도의 비활성화를 권장합니다.

 

 

홈 버튼 누를 때의 민감도를 조절하는 방법

갤럭시의 화면이 꺼져 있을 때 홈 버튼을 누르면 터치 인식과 별개로 압력의 입력으로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이 홈 버튼 누르기의 세기의 인식 민감도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탭으로 들어갑니다.

2. 내비게이션 바 탭을 누릅니다.

3. 홈 버튼 세개 누르기를 클릭합니다.

 

 

TIP
 
 

홈 버튼으로 잠금해제 활성화를 권장 드립니다. 이 기능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홈 버튼을 누르면 잠금화면 해제를 건너뛰고 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4. 홈 버튼 세게 누르기의 강도를 선택합니다.

 

홈 버튼의 민감도는 5 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테스트를 통해 미리 누르기의 세기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