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디바이스를 처음 이용할 때에는 삼성계정을 만들게 되고 영구적으로 디바이스에서 연동 되게 됩니다. 삼성계정으로 갤럭시워치와 같은 삼성 웨어러블 기기의 연동을 사용할 수 있고 삼성 클라우드, 내 디바이스 찾기, 삼성 페이, 삼성 패스의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 때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계정 정보를 기억 하지 못하고 계시다면 로그인을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다수 처음 이용시에 만들었던 계정 정보는 마구잡이로 만들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억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저도 갤럭시를 이용을 하고 있는데 삼성 클라우드의 데이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니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할 수 가 없어서 당황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삼성 계정 로그아웃 및 삭제를 진행하시어 연동된 정보를 제거 해주신 뒤 기억하기 쉬운 새로운 삼성계정을 만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삼성계정 로그아웃 및 삭제하는 방법

2. 새로운 삼성계정을 만든 뒤 추가하는 방법

 

삼성계정 로그아웃 및 삭제하는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계정 및 백업 탭을 클릭합니다.

3. 계정 탭을 누릅니다.

 

 

4. 디바이스에 연동된 계정 중 삼성 계정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5.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6. 계정 삭제 탭을 클릭합니다.

 

 

TIP
 
 

삼성 계정 로그아웃은 디바이스 삭제를 통해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삼성 계정은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다계정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삭제 과정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TIP
 
 

현재 이용중인 삼성 계정의 아이디는 상단에서 표시가 되며 비밀번호 및 보안 탭에서 현재 계정의 비밀번호를 새롭게 지정하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삭제 탭을 누릅니다.

 

사용중인 휴대전화에서 삼성계정 로그아웃이 되면 이용하고 있던 삼성 클라우드, 내 디바이스 찾기, 삼성 페이, 삼성 패스의 데이터가 모두 지워지게 됩니다. 다시 이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새로운 삼성 계정을 만드신 뒤 재등록 과정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삼성 계정을 만든 뒤 추가하는 방법

1. 설정 앱 > 계정 및 백업 >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하단의 계정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3. 삼성 계정을 누르신 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TIP
 
 

삼성계정 로그아웃 삭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새로운 삼성계정을 만드실 수 없습니다. 새로운 삼성계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에 연동된 삼성계정을 반드시 로그아웃 삭제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