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이사를 끝 마치셨거나 이사를 갈 예정이라면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이사 전에 살던 곳으로 배송되는 우편물의 관리 문제입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정신이 없을 정도로 바빠지기 때문에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인데 납부와 과태료와 관련된 통지를 확인하지 못한다면 연체로 신용등급이 강등되거나 연체료로 부담이 가중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 해야하는 중요한 업무이기도 합니다.

 

은행, 금융, 통신사 등 오랜기간 거주하면서 등록하였던 이전 거주지를 변경을 마음을 먹으면 일일히 개별 연락으로 바꿔주어야 하나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KT에서는 한번의 신청으로 나의 주소지를 모두 일괄 변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저는 이사후 주소변경을 해주었는데 신청부터 반영까지 실시간으로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시에는 주소 변경의 반영일을 작성할 수 있는데 이사 전 입주날을 생각하셔서 적절한 기간으로 설정 해주신다면 오발송의 걱정을 덜으실 수 있습니다.

 

 

한번에 이사후 주소변경 하는 방법

1. KT moving 주소변경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집주소 변경신청에서 우편번호 검색 탭을 누릅니다.

 

 

3. 이사를 간 집의 주소를 검색합니다.

 

TIP
 
 

검색에 어려움이 있다면 먼저 네이버 지도 서비스로 집 위치를 검색한 뒤 도로명 주소를 따라 입력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모두 동의합니다.

 

 

5. 신청인의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가능 종류

① 핸드폰 인증

② 아이핀 인증

③ 공인인증서(범용)

④ 공인인증서(은행/보험용)

 

 

6. 주소 변경 제휴사를 모두 선택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이사후 주소변경을 지원하는 제휴사

① 통신회사: KT, SKT, LG U+

② 카드&은행: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백화점카드, 아주캐피탈, GS포인트, 우체국예금보험, 롯데맴버스, 갤러리아카드

③ 생명보험: 오렌지라이프, 한화생명, 신한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삼성생명, 처브라이프, KDB생명, AIA생명

④ 손해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⑤ 유통회사: GS포인트, 전자랜드, LG전자 베스트샵 맴버십, 하이마트

⑥ 자동차&항공: 대한항공, 에스오일, GS&포인트

⑦ 신문사&잡지: 디지털조선

 

TIP
 
 

주소변경 제휴사에 포함이 되지 않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개별 연락 또는 사이트 방문으로 직접 수정 하셔야 합니다.

 

 

7.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인증합니다.

 

 

8. 주소변경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주소변경 희망일로 원하는 날짜부터 주소 변경이 적용됩니다. 우편 배송일자를 생각하여 입주일 - 3일로 지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희망일은 당일+1로 기본적으로 설정되며 변경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이면 그 다음 업무일로 반영 됩니다. 이사후 주소변경시에는 별도 설정이 필요가 없습니다.

 

 

9. 주소 변경지의 위치에서 집 또는 회사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입력내용을 확인한 뒤 맞으시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11. 우편물 주소변경 신청내역에서 회사, 주소구분, 변경희망일을 확인합니다.

12. 주소 변경 완료.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는 이렇게 일괄로 신청이 가능하고 우편으로 주로 확인하게 되는 통신요금서와 카드결제내역서의 모든 회사가 제휴사로 제공되어 편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