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시라면 스마트폰을 새로 바꾸었을 때 인터넷으로 쉽게 SKT 기기변경을 신청하여 확정기변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정기변이란 전산기변과 동일한 말로 사용되며 스마트폰과 사용자의 명의를 일치시킨다는 의미입니다. SKT 기기변경을 신청해야 하는 이유는 단순 USIM기변으로는 핸드폰 본인인증이나 스마트폰 보험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유심을 분리하여 공기계에 장착하면 전화, 문자, 데이터를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디바이스의 명의가 전상상에 등록되지 않으면 불편한 일이 많습니다.

 

저도 유심기변으로 이용을 하다가 스마트폰과 저의 명의가 맞지 않아 이용이 불가능한 서비스가 생겨서 인터넷으로 SKT 기기변경을 신청하였습니다. 통신사에서는 유심을 변경하기전에 먼저 기기변경을 하신 뒤에 이용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을 바꿀 예정이시라면 미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Tworld 사이트에서 SKT 기기변경 방법

① 현재 사용중인 디바이스가 전산기변인 경우에만 Tworld에서 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고 유심기변인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유심기변에서 기기변경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1599-0011 또는 114로 문의 하셔야 합니다.

 

② 실시간 유심 이동을 하지 않고 전산처리로 타사 단말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타사 대리점이나 Tworld에 방문하셔서 단말기 타사 이용을 신청 하셔야 합니다.

 

1. Tworld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오른쪽 상단 myT를 눌러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뒤 다시 myT를 클릭합니다.

 

 

4. 변경에서 기기변경 탭을 선택합니다.

 

 

5.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SMS인증, 공인인증서 택 1]

 

 

6. SMS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TIP
 
 

인증 문자는 114 번호로 발신이 되며 스팸설정이 되어 있다면 스팸편지함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7. 현재 사용중인 기기정보 아래에서 변경기기 정보를 입력합니다.

 

 

8. 변경기기 모델과 일련번호를 적으신 뒤 확인을 누릅니다.

9. SKT 기기변경이 완료 됩니다.

 

 

기기변경시 체크사항

① 변경하는 휴대폰 모델과 일련번호가 정확하게 등록하지 않으면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② 기기변경은 일 2회, 월 10회만 가능하고 변경 뒤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③ 티월드에서는 일부 단말기가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지점을 방문하셔서 처리하셔야 합니다.

④ 스마트폰을 할부로 구입하여 할부 납부가 되고 있다면 기기 변경 뒤에도 할부는 계속 유지됩니다.

 

SKT 기기변경 주의사항

부가서비스

SKT 기기변경시 스팸필터링 서비스가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이 부가서비스는 사용중인 상품 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상품

기기변경시 기기에 따라서 사용중인 요금상품이 자동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뒤에는 요금상품을 확인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유심 사이즈

단말기별 유심의 사이즈가 다릅니다. 현재 사용중인 기기와 변경하고 싶은 기기의 유심 사이즈가 동일한지 먼저 확인하세요. 사이즈가 다르다면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처리 불가

SKT 기기변경 신청시 처리가 되었으나 완료가 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고 지점을 직접 방문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