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엣지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화면 양 옆의 곡선형으로 구부러지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직사각형 화면에 비해서 표시되는 면적이 넓어져 표시되는 화면도 넓어 가시성이 좋습니다. 저도 엣지가 적용된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 디스플레이에서는 엣지 패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면의 옆쪽에서 반투명한 긴 바 형태로 보여지고 있으며 바를 손으로 화면 중앙으로 밀어주시면 빠른 실행 탭이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홈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꺼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면이 부족한 경우 엣지패널에 앱을 등록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이 좋으며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갤럭시 엣지패널 끄기를 권장드리는데 기능의 편리성이 있는 반면 디스플레이 옆쪽에 향상 표시된다는 단점이 명확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엣지 패널이 있으면 스마트폰의 오클릭으로 실행이 되기도 하며, 동영상 시청시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용을 하지 않으신다면 갤럭시 엣지 패널 끄기를 통해 비활성화하여 더 이상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갤럭시 엣지 패널 끄기, 화면 표시 비활성화 방법
갤럭시 엣지 패널은 디스플레이 화면 양 옆에 반투명한 바 입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끄기를 통해서 화면에서 표시를 없앨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을 들어갑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누릅니다.
3. Edge Screen 탭을 선택합니다.
4. Edge 패널 오른쪽의 바를 눌러서 비활성화 시킵니다.
5. 갤럭시 엣지 끄기로 더이상 패널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