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잠금 서비스에는 5 \가지가 있으며 패턴, PIN, 비밀번호, 지문인식, 홍채인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문과 홍채는 생체 인식 보안의 종류로 사용자는 별도로 암호를 기억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턴 비밀번호 등은 노출시 타인이 쉽게 해제할 수 있지만 지문과 홍채 잠금시 타인이 쉽게 해제할 수 없어서 보안적으로도 훌륭한 기능입니다.

 

삼성의 스마트폰 플래그십인 갤럭시에서도 지문인식 등록을 하여서 잠금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어플리케이션 잠금 서비스와 연동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식률과 반응 속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잠금 해제가 빠르고 보안성도 좋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지문인식은 지문 센서가 없는 오래된 기종의 경우 지원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지문인식 등록 및 잠금 설정하기

2. 갤럭시 지문인식 잠금 사용 해제 및 삭제하기

 

갤럭시 지문인식 등록 및 잠금 설정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생체 인식 및 보안 탭을 누릅니다.

3. 지문 탭을 클릭합니다.

 

 

4. 지문 인식을 사용하기 위해서 잠금 방식으로 패턴, PIN, 비밀번호 중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TIP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했거나 지문 인식 오류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억하세요.

 

5. 손가락을 갤럭시 지문 센서 위에 올렸다가 떼면서 좌우로 조금씩 이동하며 동작을 반복합니다.

6. 지문 인식이 100%가 될 때까지 동작을 반복합니다.

 

 

7. 추가 등록으로 다른 손가락을 등록하거나 완료를 누릅니다.

8. 지문 잠금해제를 활성화하여 지문 인식으로 화면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지문인식 잠금 사용 해제 및 삭제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탭을 누릅니다.

2. 지문 탭을 클릭합니다.

 

 

3. 지문 잠금해제를 비활성화합니다.

4. 등록된 지문을 클릭한 뒤 오른쪽 상단 삭제를 눌러 지문 정보를 지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