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컨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키워드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 중 나의 유튜브 동영상이 많은 사람들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게 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태그 작성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태그는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에 설정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 동영상의 주제를 알려주고 검색 결과, 노출 순위에 반영되게 되는데 작성한 태그 내용과 일치하는 내용의 동영상이라면 관련 주제의 추천 동영상에 노출 될 확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유튜버라면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전 다른 유명 유튜버들이나 관련 동영상들의 유튜브 태그 확인을 먼저 해보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유명한 유튜버나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는 동영상에서 사용되는 유튜브 태그를 확인 및 참고하여 작성한다면 노출에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유튜버들은 동영상의 태그를 표시되지 않게 설정하기 때문에 숨겨진 태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숨겨진 유튜브 태그 확인은 3가지 방법이 있으며 편리하신 방법으로 사용 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페이지 소스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2. 동영상 분석 사이트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3.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페이지 소스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1. 유튜브 태그를 확인하고 싶은 동영상으로 들어갑니다.

2. 페이지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누른 뒤 페이지 소스 보기를 클릭합니다.

 

 

3. Ctrl + F를 눌러 검색기를 활성화합니다.

4. meta name을 검색합니다.

 

 

5. <meta name="Ketwords" content= 뒤에서 숨겨진 유튜브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분석 사이트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1. 유튜브 동영상 분석 사이트 noxinfluencer로 접속합니다.

 

 

2. 상단 채널 도구 탭을 누른 뒤 YouTube 동영상 분석하기를 누릅니다.

 

 

3. 태그를 확인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넣은 뒤 분석하기를 클릭합니다.

4. 동영상 태그 탭에서 숨겨진 유튜브 태그를 확인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기

1. 크롬 웹스토어에서 Tags for YouTybe 설치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누릅니다.

 

 

4. 유튜브에 들어가신 뒤 태그를 확인하고 싶은 동영상의 작성 글 더보기를 누릅니다.

 

 

5. 글 하단에 숨겨진 유튜브 태그가 확인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