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페이스북을 이용 하다보면 피드에서 동영상을 클릭하지 않아도 재생되는데 이것이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입니다. 보고 싶지 않은 동영상이더라도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피드 상태에서 자동으로 재생 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시청하게 되는 것 입니다. 만약 이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재생은 스마트폰 환경에서 많은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는데 자동재생을 해제하면 페이스북 이용시 많은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설정에서는 재생시 소리 유무 상태,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자동재생, 다시 해제한 자동재생을 다시 설정하기 등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편하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페이스북 자동재생 끄기

2.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안됨 해결하기

 

페이스북 자동재생 끄기

1.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하단에서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른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서 미디어 및 연락처를 누릅니다.

5. 자동 재생을 클릭합니다.

 

미디어 및 연락처 탭에서 '뉴스피드 동영상이 소리와 함께 재생됩니다.' 및 '앱의 소리'를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시 소리만 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리와 함께 동영상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위 두 설정을 다시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6.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7. 이제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이 자동재생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안됨 해결하기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안됨 오류는 위의 설정 경로에서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또는 'Wi-Fi 연결 시에만'으로 설정하면 다시 자동재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재설정을 하였더라도 자동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인데 페이스북에서는 배터리 부족을 감지하면 자동 재생 기능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충전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