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드 포인트를 조회해서 현금화 시키는 서비스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앱에서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만 현금으로 바꿀 수 있어서 현실적으로 많은 이용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년마다 1,000억원 이상의 카드 포인트가 소멸되어 카드사의 이익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2021년도 부터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확인하고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편리한 여신금융협회 서비스가 시작되어 포인트가 소멸되기 전 쉽게 현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자마자 첫 주만에 778억원 이상이 현금으로 전환되었으며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조회된 1 포인트당 현금 1원으로 전환하여 내 계좌로 입금시킬 수 있습니다. 저도 혹시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있을까 싶어서 조회해보니 꽤 많은 금액을 소멸 전 현금으로 바꿀 수 있어서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꼭 한번 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전환 방법

1.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3. 전체 동의를 체크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4. 본인확인으로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 중 택 1 합니다.

 

 

5. 위임장에서 하단 위임 동의를 클릭합니다.

 

 

6. 나의 주민등록번호 뒷 6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7.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현금화 가능 포인트 조회 후 계좌입금 신청)을 선택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 카드가 있습니다. 아래 명단에 없는 카드사의 경우에는 불편하시겠지만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계좌입금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8. 나의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확인합니다.

9. 오른쪽의 전부입금을 클릭합니다.

10. 오른쪽 하단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누릅니다.

 

 

11.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 받을 나의 은행명,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13. 신청이 완료되며 입력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14. 계좌 입금 내역을 확인하면 포인트가 현금 전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