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 N드라이브 서비스가 네이버 마이박스로 명칭이 바뀌고 편리한 기능이 추가 되어서 사용법과 PC 폴더 동기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기술인 네이버 마이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용자가 직접 USB, 메모리에 파일을 보관하지 않아도 인터넷 연결이 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나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과거에는 USB나 외장메모리에 파일을 보관하였다면 이제는 간단하게 웹 서비스에서 파일을 저장, 보관, 삭제, 편집이 가능하게 된 것 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IT 회사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 나라에서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단연코 네이버 마이박스입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PC와 스마트폰 간의 편리한 자료 공유가 가능하며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이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도 N드라이브를 통해서 쉽게 이용을 했지만 이제는 네이버 마이박스 폴더 동기화를 통해서 인터넷을 열고 네이버에 접속하지 않아도 동기화를 통해서 내 컴퓨터 폴더에서 파일 확인, 복사, 편집이 가능하며 마치 원래 파일처럼 이용할 수 있어졌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사용법을 정리하였으니 읽어보신 뒤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사용법, 폴더 동기화하기

2.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사용 방법

 

1. 컴퓨터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왼쪽 목록에서 네이버 MYBOX 탐색기 for Window를 클릭합니다.

 

 

3. 탐색기 2.0에서 나의 컴퓨터 비트 수에 맞게 32bit 또는 64bit를 누릅니다.

 

윈도우 10을 이용하고 있다면 탐색기 2.0을 사용할 수 있지만 윈도우 7,8이라면 탐색기 Beta를 이용해야 오류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비트 수를 모르시겠다면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을 참고하세요.

 

 

4.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치를 진행합니다.

5. 설치 위치를 선택한 뒤 설치를 누릅니다.

 

 

6. 설치 완료 뒤 마침을 클릭합니다.

7. 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8.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폴더 동기화를 설정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폴더 동기화 방법

PC에 동기화 폴더 위치를 설정합니다. 선택한 위치 폴더 아래에 동기화 대표 폴더(MYBOX)가 만들어집니다.

 

 

동기화 폴더 선택의 변경을 클릭하면 PC에 동기화할 MYBOX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갯수제한이 없으면 선택한 폴더들은 내 PC > MYBOX 폴더 아래에 동기화되며 파일들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폴더를 MYBOX에 동기화 하고 싶다면 동기화 하고 싶은 폴더를 MYBOX 폴더 안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이 경우 MY BOX에 자동 동기화되며 스마트폰, PC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기화 설정이 완료되면 컴퓨터에 NAVER MYBOX 폴더가 생기며 클릭시 마이박스 파일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 변경, 수정, 편집, 삭제시 자동으로 웹 서비스 마이박스의 파일도 변경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사용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MYBOX - 네이버 클라우드의 새 이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오른쪽 하단 + 탭을 클릭합니다.

3. 하단에서 자동 올리기를 설정하면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 파일이 네이버박스에 자동 업로드됩니다.

4. 사진, 동영상 폴더를 선택합니다.

 

 

5. 사진, 동영상을 선택한 뒤 네이버 박스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6. 왼쪽 상단 더보기를 누르면 네이버 박스 폴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폴더를 클릭하면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8. 파일을 선택하면 공유, 앨범에 추가, 내려받기, 삭제가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