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의 자동꺼짐 기능은 사용자가 장시간 자리를 비웠을 때 자동으로 화면을 꺼주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잠금 기능을 설정하셨다면 다시 화면을 켰을 때 잠금 모드가 실행되니 나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두가지 장점보다 화면이 꺼지고 재실행해야하는 불편함이 더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 이유는 갤럭시에서는 자동꺼짐 시간이 짧게 설정이 되어 있고 이 시간 동안 갤럭시에 아무런 동작이 입력되지 않아 화면이 꺼지게 되는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은 적절한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자동꺼짐 기능을 완전 해제하는 것은 아이폰에서는 가능하지만 갤럭시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에 설정할 수 있는 시간대의 폭이 넓으니 가장 긴 시간을 지정하시면 사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배터리 절약과 개인 정보 보호 효과를 생각하면 갤럭시 자동꺼짐 시간이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더 낫습니다.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 - 자동꺼짐 시간을 늘려보자

갤럭시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탭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에 있는 화면 자동 꺼짐 시간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아래에는 현재 자동꺼짐 시간이 몇분으로 설정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5초, 30초, 1분, 2분, 5분, 10분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에서 동작 입력이 이 시간동안 없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가장 긴 시간인 10분으로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용을 할 때 절대로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으로 스마트 스테이 기능도 함께 소개 드리겠습니다. 화면 자동 꺼짐 시간과 함께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절대로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 - 스마트 스테이 이용하기

스마트 스테이란? 전면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하며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눈동자를 인식하여 화면을 계속 켜진 상태로 유지하게 됩니다. 동영상 시청, 인터넷 검색 중에 절대로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탭으로 들어갑니다.

 

 

모션 및 제스처 탭을 클릭합니다.

 

 

스마트 스테이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으로 스마트 스테이를 이용하실 때에는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길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2분에서 5분으로 바꿔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