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에서 큰 용량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진 요즘에는 그래픽이 높고, 기능들이 많이 속해져 있는 앱들이 생기게 되어서 게임 앱 같은 경우에는 GB 용량으로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에는 빠른 속도로 설치할 수 있는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란 LTE와 무선랜(와이파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고속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능의 원리를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갤럭시 LTE와 무선랜의 와이파이 신호를 하나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LTE만을 이용했을 때보다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 사용시 2배 이상 빠른 속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용량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빠른 설치로 받을 수 있어서 사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 썸네일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 사용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 탭을 누릅니다.

3. 기타 연결 설정을 선택합니다.

 

 

4. 다운로드 부스터를 클릭합니다.

5. 사용중으로 활성화합니다.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 설정 페이지 하단에는 Galaxy Store에서 30MB 이상의 큰 파일을 더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지만 실험 결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속도가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한 이후 갤럭시에서 와이파이 기능 실행 연결과 LTE를 함께 활성화시켜야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다운로드 부스터 사용 확인 및 속도 비교

좌측 사진이 LTE만 사용하였을 때의 모습이고 우측 사진이 다운로드 부스터를 사용하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다운로드 부스터시 와이파이와 LTE 표시가 번개 아이콘과 함께 표시됩니다.

 

속도를 비교해보니 LTE이용시보다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 이용시 약 2배~2.5배 빠른 속도로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고 설치 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는 사용중인 디바이스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