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구글 드라이브는 WEB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터넷 서버에 동영상, 프로그램, 문서 파일 등을 저장시켜 자신의 컴퓨터 내부의 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1. 무료 사용 가능 2. 공유의 편리성 3. 열람 기록 확인 가능이라는 타 서비스 대비 더 편리한 강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소개를 드리자면 먼저 구글 드라이브는 유료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무료의 용량으로도 충분히 많은 파일들을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의 공유 URL을 다른 상대방에게 알려주기만 하면 상대방은 링크를 클릭만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공유된 파일의 비밀번호 설정까지 가능하여 보안성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 드라이브 열람 기록은 대시보드를 통하여 나의 드라이브에 접근한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내 파일에 누가 접근하여 열람한 시간, 날짜, 상대방 인적 사항 등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또 구글 드라이브의 API 정보를 이용한 서비스에선 현재 나의 구글 드라이브에 한번이라도 접속하여 파일에 접근한 상대방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으므로 클라우드 서비스 상에서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의 구글 드라이브 열람 기록을 모두 확인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열람기록 확인 썸네일

 

목차

1. 구글 드라이브 대시보드에서 열람 기록 확인 방법

2.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 확인 방법

 

구글 드라이브 대시보드에서 열람 기록 확인 방법

1. 구글 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드라이브로 이동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의 i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활동 탭을 선택합니다.

 

 

5. 상대방이 접근한 구글 드라이브 파일명과 날짜, 시간, 열람 및 수정 기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 확인 방법

1. 구글 드라이브 엑세스 사용자 정보 확인 사이트인 WHOHASACCESS로 이동합니다.

2. Scan my Google Drive now를 클릭합니다.

 

 

3. 구글 드리이브를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엑세스 요청에서 허용을 누릅니다.

 

 

5. 내 구글 드라이브를 열람 및 확인한 모든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특정 사용자를 클릭하면 접근했던 나의 구글 드라이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구글 드라이브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1. 위의 파일 확인 탭에서 Revoke 사용자이름 acc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2. items own:1을 선택하고 Revoke를 누르면 해당 파일에만 사용자의 접근을 금지시킵니다.

3. Everything can manage: 1을 누르고 Revoke를 누르면 나의 모든 구글 드라이브 파일에 사용자의 접근을 금지시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