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송금 이체 서비스인 토스에서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기존 가입자에게는 헤택을 주고 신규이용자들의 관심을 불러오는 토스 퀴즈가 대표적인데 퀴즈가 시작되면 실시간 검색어를 모두 점령할 정도로 반응도 아주 뜨겁습니다. 또한 송금 이벤트로 보상금을 걸고 친구들에게 금액 전송을 장려하면서 이체의 간편성을 홍보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토스 돈상자 뿌리기 기능으로 공유자와 수령자 모두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100% 당첨이 되어 돈을 벌 수 있다는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토스 돈상자에 대한 요지를 설명드리자면 공유자는 토스 돈상자 뿌리기를 통해 문자와 SNS를 통해서 링크를 공유하게 되고 불특정 다수는 토스 돈상자를 오픈하여 금액이 랜덤한 당첨금을 계좌입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유자는 불특정다수가 오픈한 금액의 20%를 지급받게 되는 형식 입니다.
비회원은 1번만 토스 돈상자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회원이라면 하루 최대 3번까지 돈 상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토스에 신규로 가입한 지인에게는 돈 상자를 열 수 있는 1번의 기회를 추가로 드립니다.
토스 돈상자는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URL 주소 뿌리기로 공유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당첨금은 1원에서 최대 5,000원으로 토스 계좌에 바로 입금 됩니다.
토스 돈상자 공유로 토스 이벤트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당첨금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상자를 열기전에 당첨금 수령을 받으시는 분을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선택 인증을 하게 됩니다. 인증 뒤에 상자를 엽니다.
당첨금을 확인하신뒤 토스 가입자의 경우 실시간으로 계좌입금이 진행되고 비가입자의 경우 수령하기 위해서는 토스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은 당첨금을 받고 싶으시다면 해당 상자에서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른 토스 돈상자를 열 때마다 당첨금은 초기화 되어 마지막으로 연 상자의 금액으로 바뀌게 됩니다.
입금 내역은 토스 계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셨다면 전체 탭에서 돈 상자 뿌리기로 공유할 수 있는 URL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친구가 당첨금을 받을 때마다 본인은 해당 금액의 20%를 받게 되며 한 상자는 10만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뿌리기를 누르시면 공유 창으로 넘어가지게 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일반 메시지,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서 내 친구들에게 공유하시면 됩니다.
토스 돈상자는 당첨금을 바탕으로 가입자들의 자발적인 공유와 비가입자들의 신규 가입을 끌어오는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지급되는 모든 돈은 토스에서 지원해주기에 사용자들은 누구도 손해를 보지 않고 모두 이익을 볼 수 있고 랜덤으로 지급된다는 당첨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