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T전화 어플리케이션은 많은 편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기본으로 설정되어진 전화 어플리케이션을 T전화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통화를 할 때에 편리해야 한다고 생각되는 것이 녹음인데 T전화 통화 녹음 방법은 전화를 하고 있을 때에도 원 버튼으로 쉽게 할 수 있고 자동 녹음을 설정하면 모든 통화가 알아서 저장되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장된 위치도 컴퓨터에서 쉽게 찾아 파일을 가져오거나 스마트폰의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카카오톡에도 전송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는 일을 구할 때 근무 여건의 구두 사항이나 애인과의 통화는 모두 녹음하여 보관하는데 저처럼 녹음을 상시적으로 활용하고 계시다면 T전화 자동 녹음을 항상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TIP
 
 

SKT 이용자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시더라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전화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 통화 녹음 전화 중에 설정하는 방법은?

 

전화를 걸었거나 전화를 하고 있는 중에도 T전화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여지는 녹음 탭을 클릭하면 대기중 > 녹음중으로 변경되고 통화가 종료된 뒤 저장됩니다.

 

이 방법은 녹음 탭을 클릭한 뒤부터 종료까지의 대화만 녹음이 됩니다. 누르는 것을 까먹으시거나 뒤늦게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T전화 자동 녹음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한번 설정하면 알아서 저장 해주는 T전화 자동 녹음 방법

1. T전화 어플리케이션에서 오른쪽 상단 T 아이콘을 탭 합니다.

 

 

2. 통화 중 기능 탭에 있는 통화 자동녹음을 클릭합니다.

 

 

3. 자동 녹음을 켜짐 상태로 만들고 아래에서 모든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저장된 T전화 통화 녹음을 듣거나 공유하는 방법은?

저장된 T전화 통화 녹음을 듣고 싶으시다면 통화 자동녹음 설정 > 통화녹음 목록 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보여지는 ▶ 플레이를 누르면 재생 됩니다.

 

 

1.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에서 공유로 들어갑니다. 그 뒤 공유하고 싶으신 T전화 통화 녹음 파일을 선택 합니다.

 

 

2.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보여지며 카카오톡, 메세지 등을 눌러 전송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1:1로 대화한 녹음은 합법이며 녹음 파일은 법적 효력을 가질 수 있다고 하니 비즈니스 및 근무 여건에 관한 구두 계약을 통화할시에는 반드시 T전화 통화 녹음을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