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T전화는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기가 쉬워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전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통화 녹음된 파일을 재생과 공유를 위해서는 T전화 녹음파일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계셔야 합니다.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찾아야 하는 경우

① 스마트폰에서 녹음파일을 재생, 이메일 등으로 공유하고 싶을 때

② 스마트폰 내폴더에서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알고 싶을 때

③ 스마트폰 USB 연결시 컴퓨터에서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알고 싶을 때

 

TIP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T전화 녹음파일 위치는 다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①번은 T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녹음파일을 재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③번의 USB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이메일로 전송한 뒤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쉽습니다.

 

②번은 스마트폰 내폴더 앱을 이용하여 숨겨진 T전화 녹음파일 위치로 직접 들어가서 재생,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①번과 다른 기능은 없으며 더 복잡합니다.

 

③번은 ①번의 이메일 등의 공유를 이용하지 않고 USB를 이용하고 싶을 때 컴퓨터의 T전화 녹음파일 위치로 들어가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스마트폰에서 녹음파일을 재생, 이메일 등으로 공유하고 싶을 때

녹음파일의 재생과 공유가 가장 쉽습니다. USB가 없거나 연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이메일로 파일을 전송하고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로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1. T전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뒤 오른쪽 상단 T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통화 중 기능 아래의 통화 자동녹음 탭을 누릅니다.

 

 

3. 통화녹음 목록을 탭 합니다.

 

 

4. 녹음 파일 목록이 보여집니다.

 

오른쪽 버튼으로 재생 듣기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에서 공유로 이메일 등에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USB 연결시 컴퓨터에서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파일로 저장을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② 스마트폰 내폴더에서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알고 싶을 때

1. 스마트폰 내 폴더 어플리케이션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하시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파일 관리 아래의 숨긴 파일 표시를 활성화 합니다.

 

 

3. 스마트폰에서 T전화 통화녹음 위치는 내장 메모리 > .TphoneCallRecords > .nomedia 입니다.

 

TphoneCallRecords > .nomedia 경로는 숨긴 파일로 숨긴 파일 표시를 활성화 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파일 클릭시 재생되며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에서 녹음 파일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③ 스마트폰 USB 연결시 컴퓨터에서 T전화 녹음파일 위치를 알고 싶을 때

1.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 합니다.

2. 컴퓨터에서 T전화 통화녹음 위치는 컴퓨터 > 스마트폰 기종 이름 > Phone > Tphone > VoiceRecorder 입니다.

 

컴퓨터에서는 숨긴 파일 경로를 볼 수 없어 스마트폰과 파일 위치가 다르며 ①번에서 파일로 저장시 위 경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