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갤러리 휴지통은 사진과 동영상 삭제시 15일간의 유예 기간을 가지고 혹여나 잘못 삭제한 파일이 있다면 복원을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한지 15일이 경과하면 갤럭시에서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사진, 동영상을 지우다 보면 실수로 지우지 말아야 할 중요한 파일을 삭제할 때가 있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단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았을 때에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기능이 꺼져 있다면 휴지통 없이 바로 삭제 처리가 됩니다.
이 뿐 아니라 내 갤러리의 사진과 동영상을 숨기고 싶을 때 파일들을 잠시 휴지통으로 이동해 놓고 나중에 복구를 통해 원상 복원 시킬 수 있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하신 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휴지통을 누릅니다.
3. 휴지통 기능 켜기를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삭제된 항목은 15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되며, 그 후에는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15일이 지나면 사진, 동영상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앞으로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 삭제 버튼을 눌러도 바로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1. 갤러리 > 더보기 탭 > 휴지통으로 들어갑니다. 15일이 지나지 않은 삭제 예정 파일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2. 오른쪽 상단 편집 또는 복원하고 싶은 파일을 누릅니다.
3. 왼쪽 하단 복원을 누르면 갤러리로 사진이 복구 이동됩니다.
1. 갤러리 앱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에 있는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합니다.
저는 갤럭시 이용중 저장 공간이 많이 부족해서 사진, 동영상을 자주 지우는데 잘못 삭제를 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컴퓨터 휴지통과 같이 한번더 완전 삭제와 복원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사용자라면 환영 받을만한 업데이트라고 생각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