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은 사진과 동영상 삭제시 15일간의 유예 기간을 가지고 혹여나 잘못 삭제한 파일이 있다면 복원을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한지 15일이 경과하면 갤럭시에서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사진, 동영상을 지우다 보면 실수로 지우지 말아야 할 중요한 파일을 삭제할 때가 있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단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았을 때에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기능이 꺼져 있다면 휴지통 없이 바로 삭제 처리가 됩니다.

 

이 뿐 아니라 내 갤러리의 사진과 동영상을 숨기고 싶을 때 파일들을 잠시 휴지통으로 이동해 놓고 나중에 복구를 통해 원상 복원 시킬 수 있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기능 어떻게 이용할까?

1.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하신 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휴지통을 누릅니다.

 

 

3. 휴지통 기능 켜기를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삭제된 항목은 15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되며, 그 후에는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15일이 지나면 사진, 동영상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앞으로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 삭제 버튼을 눌러도 바로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에서 사진 복구 복원 방법

1. 갤러리 > 더보기 탭 > 휴지통으로 들어갑니다. 15일이 지나지 않은 삭제 예정 파일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2. 오른쪽 상단 편집 또는 복원하고 싶은 파일을 누릅니다.

 

 

3. 왼쪽 하단 복원을 누르면 갤러리로 사진이 복구 이동됩니다.

 

갤럭시 갤러리 휴지통 사용 확인 및 해제 하는 방법

1. 갤러리 앱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에 있는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합니다.

 

저는 갤럭시 이용중 저장 공간이 많이 부족해서 사진, 동영상을 자주 지우는데 잘못 삭제를 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컴퓨터 휴지통과 같이 한번더 완전 삭제와 복원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사용자라면 환영 받을만한 업데이트라고 생각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