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입출금을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부터 1년이 되게 됩니다.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 유효일까지 30일도 남지 않았다면 인증 프로그램에서 갱신을 권장하는 문구가 나오며 이 때 사용자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면 사용중인 인증서를 1년을 더 연장 시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일 유효일까지 갱신을 하지 않는다면 해당 인증서는 폐기가 되며 은행에서 새로운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신 뒤 스마트폰에서 금융 거래 서비스를 하고 싶다면 갱신 인증서를 복사하여 기기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저는 컴퓨터에서 갱신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 스마트폰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갱신이 연동되지 않아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절차를 해주셔야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년 더 연장 해보자

①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시 만료일로부터 1년 연장됩니다.

②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 부터 가능합니다.

③ 갱신은 국민은행에서 발급한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는 갱신이 불가능)

④ 갱신이 불가능한 만료된 인증서는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가능 시간은 01:00 ~ 23:00 입니다.

 

 

https://www.kbstar.com/

 

1. KB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왼쪽 상단 공인인증센터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인증서 갱신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3.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준비물

① 보안카드/OTP

② KB모바일 인증서

 

 

4. 갱신하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 암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5. 약관 전체동의 체크한 뒤 를 클릭합니다.

 

 

6. 본인인증으로 ① 보안카드/OTP ② KB모바일 인증서 중 선택하여 인증 합니다.

 

보안카드 OTP가 없는 경우: 휴대폰의 KB모바일인증서를 연동하여 PC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KB스타뱅킹 앱 실행 > 전체메뉴 > 인증센터 > KB모바일인증서 > 인증서 발급

 

 

6-1. 보안카드 및 OTP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① 국민은행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간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개인 은행용의 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

② 범용 인증서 갱신시 국민은행 연동 계좌에서 수수료가 출금이 되며 7일 이내 폐기시 수수료 환급이 가능합니다.

 

8. 인증서 선택을 눌러 저장위치암호를 설정합니다.

 

① 하드디스크 : 컴퓨터 내부 저장

② 이동식 : USB 외장 메모리 저장

 

 

9.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한 새 암호를 설정합니다.

 

① 대소문자 구분하여 영문자/숫자/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하여 최소 10자리 이상을 입력해야 합니다.

② 암호 설정시 기존 사용하고 있던 비밀번호를 재입력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전 인증서의 사용이 불가능 해지므로 스마트폰 기기 사용시 인증서 복사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