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해외여행을 위해 짐을 싸야 한다면 로션과 스킨, 썬 스프레이와 같은 화장품류가 빠질 수 없죠. 저는 특이할 수 있으나 호텔과 에어비엔비에서 제공해주는 샴푸와 바디로션을 믿지 못해서 대용량으로 챙겨가는 편입니다. 이 모든 종류는 액체류에 포함이 되고 항공규정에 따라 비행기 액체 용량 반입을 준수하여야만 챙겨가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많은 초보 여행자가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비행기 안으로 내부반입 할 가방안에 가지고 가실 경우에는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면세점과 게이트로 가기 위한 보안검색대에서 비행기 액체 용량과 알맞은 포장을 하지 않았다면 압수를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 줄을 서셨고 앞쪽에서 문제가 생겨 지연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대다수 비행기 액체 용량 위반일 정도로 흔하게 벌어지는 일이기도 합니다. 반드시 집에서 가방을 쌀때부터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비행기 액체 용량과 반입 규정은?

질문- 보안검색장에서 적발되어 포기한 물품을 되찾을 수 있나요?

 

답변- 기내반입 금지물품 관련 규정에 의하여 적발된 물품을 포기하신 경우 해당 물품을 찾는 것이 불가합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라며, 출국 시 기내반입 금지물품이 무엇인지 꼭 확인해 보신 후 보안검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보안검색장에서 적발되어 포기하신 물품은 규정된 절차에 따라 복지기관 등에 기증되고 있습니다.

 

이미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셨다면 뒤로 돌아갈 수 없음으로 적발된 물건은 압수조치되고 절대로 찾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여행중에 사용하려고 구매하였던 로션,샴푸,향수,스프레이를 복지기관에 강제 기증되고 싶지 않다면 비행기 액체 용량과 규정에 주의하셔야 됩니다.

 

 

인천공항 보안검색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정확한 반입규정입니다.

 

액체,분무,갤 형태의 위생용품과 욕실용품 혹은 의약품류의 경우에는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로 1인당 1L 비닐 지퍼백 1개에 한하여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짐을 붙이는 위탁수화물의 경우 개별 용기당 500ml이하로 1인당 2L이하까지 가능합니다.

 

고추장이나 김치와 같은 액체류음식은 객실에 절대 반입 금지되며 위탁수화물에 이용시에는 용량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이제 비행기 액체 반입에 대한 허용 기준을 살펴봐야겠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것처럼 약 20cm X 20cm의 투명한 지퍼백을 이용하여 내부에는 100ml이하의 액체류를 1L까지 넣어주신 후 밀봉을 하면 됩니다. 1L가 초과되거나 내부 액체용기가 100ml를 초과할 경우 반입이 금지됩니다.

 

한가지 중요한 사항은 면세점 구매 물품의 관해서는 액체물 면세품 전용봉투를 이용시 비행기 액체 용량에 관계없이 반입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가지고 가실 액체류가 많으시다면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신 후 면세쇼핑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비행기 가연성 스프레이는 기내반입이 가능할까

아무래도 가스제품은 폭발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자료가 필요하겠죠. 마찬가지로 인천공항 보안검색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QnA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스프레이로 된 개인위생용품은 100ml이하 1인당 1L 투명비닐지퍼백 1개로 액체류와 동일하며 차이점으로는 위탁수화물에 붙일시에는 500ml이하로 한개만 가능. 호신용 스프레이는 객실반입 금지, 위탁수화물에 한해 인당 100ml이하 1개 반입 가능. 인화성 살충제는 용량과 상관없이 객실과 위탁수화물 모두 반입이 불가.

 

 

정리 겸 저의 경우에는 100ml가 초과하는 고용량의 샴푸나 로션의 경우에는 위탁수화물 짐에 붙여주고 있습니다. 비닐팩에 담지 않아도 되고 2L까지 가능하여 넉넉함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그외는 반드시 투명한 20cmx20cm 지퍼백에 모두 넣어주신 후 밀봉하여 기내에 가져가시면 됩니다.

 

지퍼백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공항에서 구매가능!

인천공항 터미널 1,2에 있는 모든 편의점과 서점에서는 비행기 액체 반입을 대비하여 20cm x 20cm 투명 지퍼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공항에서 구매하신 후 포장을 진행해 주시면 문제 없습니다. 비행기 액체 총량으로 반입 한도가 걱정되신다면 함께 여행을 떠나는 동행자와 분담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