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해외 송금 서비스로 저는 페이팔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의 이유는 송금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배송 물품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잘못 금액을 송금 했을 때 페이팔 환불 정책으로 소비자는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 환불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우

① 물건을 주문 했는데 배송이 오지 않을 때

② 물건을 환불 처리 하였는데 환불 금액이 입금 되지 않을 때

③ 구매 전 확인한 물건 정보와 배송된 물건이 다를 때

④ 송금 액수 및 수령인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때

⑤ 해킹으로 내 계정을 이용해 누군가 송금을 진행했을 떄

 

페이팔 환불 정책은 거래가 이루어진 날부터 180일간 구매자 보호 대상으로 환불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환불 입금에 대해서는 우선 판매자나 입금 수령인과 직접 연락을 통해 원만한 해결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령측에서 환불을 받아드릴 경우 바로 입금 처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 환불 절차와 클레임 격상 방법 알아두기

원만한 환불 절차를 위해서 판매자와 연락을 해봤지만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 수단이 없는 경우 페이팔측에 문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거래 상대방에 페이팔이 환불 의사를 전달해주게 됩니다.

 

만약 판매자와 소비자가 분쟁이 원활하게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는 분쟁이 제기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클레임으로 격상할 수 있습니다. 분쟁에서 클레임으로 변경이 되면 페이팔에서 적극적으로 거래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고 수집한 정보로 결정을 내려주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30일 이내에 결정됩니다.]

 

페이팔 환불로 도음을 받을 수 있는 경우 ①~⑤번에 포함이 되신다면 페이팔에서 원하는 증빙 서류들을 제출 해주시면 100% 환불 처리가 됩니다. 이 때 페이팔에서는 물품이 다른 이유, 물품 반송 EMS 정보, 분쟁의 이유등을 송금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환불을 위한 분쟁 제기 신청하기

1. 페이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2. 활동내역을 클릭합니다.

3. 송금된 결제대금에서 환불을 받고 싶은 거래를 누릅니다.

 

 

4. 거래 내역 정보 밑에서 문제 신고를 누릅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년 -월 -일까지 구매자 보호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은 송금날로부터 180일까지의 기간입니다.

 

 

5. 거래 문제에 대한 문제를 선택합니다.

 

① 구매한 상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판매자가 상품 배송을 처리하는 시간 감안하여 최소 3일은 기다려주세요.

② 설명과 다른 상품을 받았습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가 주문 시 설명과 크게 다를 경우 선택하며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고, PayPal 반품비 환불 서비스가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분쟁 재기전 서비스 적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③ 무단 계정활동을 신고하고 싶습니다.

본인이 승인하지 않은 거래에 대해 신고하세요.

④ 청구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상품 구매 외 개인간의 잘못된 금액, 수령자에게 송금 되었을 때 이용하세요.

 

6. 상세 문제 유형을 선택한뒤 안내에 따라 분쟁 제기를 완료합니다.

7. 분쟁 제기 20일 안에 환불이 되지 않는다면 클레임으로 격상합니다.

8. 클레임 격상 뒤에는 일반적으로 30일 이내 페이팔 환불 결정을 받게 됩니다.

 

PayPal 구매자 보호 요건을 충족한다면 상품의 구매 가격은 물론 배송 비용을 모두 환급 받을 수 있고 판매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페이팔 환불은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판매자의 계정에는 은행 및 카드의 정보가 들어 있으며 페이팔의 클레임 환불 결정이 이루어지게 되면 법적인 압류절차를 밟을 수 있어서 페이팔에서는 결정과 동시에 송금자에게 환불 금액을 지급 해줍니다.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이 아닌 배송측과 송금상의 문제였다면 100% 환불 절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된 금액은 어디로 입금되나요?

원래 결제에 사용했던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는 30일 이내, 페이팔 잔액 및 은행계좌는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분쟁해결센터에서 현재 진행중인 분쟁과 종료된 분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