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시작페이지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하면 내가 설정을 바꾸지 않았는데도 다른 홈페이지가 나오는가 하면 심하게는 쇼핑몰 사이트부터 광고 페이지가 연달아서 실행 되기도 합니다.

 

이런 대다수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는 최근에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에서는 제휴 사이트들의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사용자는 이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설치를 진행하는데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실 때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과 관련된 체크 항목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으로 원하는 홈페이지로 변경하기

1.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른 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왼쪽 목록에서 시작 그룹 탭을 클릭합니다.

 

 

4.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탭을 체크합니다.

5. 새 페이지 추가를 누릅니다.

 

 

6. 크롬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사이트 URL주소를 입력한 뒤 추가를 누릅니다.

 

새 페이지 추가는 다수의 홈페이지 등록이 가능하니 크롬 실행시 다수의 사이트가 나오게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홈페이지의 오른쪽 더보기 탭을 눌러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실행중인 크롬 창을 모두 닫고 크롬을 실행하면 시작페이지가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컴퓨터를 재부팅 하였을 때 시작페이지가 변경한 설정으로 고정 되지 않는다면 멀웨어 악성 코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 의심되는 프로그램을 삭제, 백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청소를 권장 드립니다.

 

크롬 시작페이지가 고정이 안된다면 인터넷 설정 초기화 하기

초기화 진행시 현재 설정된 시작페이지, 새 탭 페이지, 검색엔진, 고정탭이 재설정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 중지 되며 쿠키 및 캐시 임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북마크, 기록, 저장된 비밀번호는 삭제 되지 않습니다.

 

1.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른 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하단에서 고급 ▼을 클릭합니다.

 

 

3. 하단에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탭을 찾아 누릅니다.

 

 

4. 설정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크롬 인터넷 설정이 초기화가 되었다면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을 다시 시도하신 뒤 컴퓨터를 재부팅 해서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의심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TIP
 
 

알약 프로그램에서는 ZUM 사이트로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알약 설정에서 시작페이지 변경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