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외장하드에는 SSD와 HDD 제품으로 나눠지며 SSD가 HDD보다 통상적으로 5배 ~ 10배 정도가 더 빠릅니다. 그만큼 SSD는 HDD 보다 비쌀 수 밖에 없고 쓰임새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SSD 외장하드는 주로 빠른 반응 속도가 필요한 게임 프로그램에 이용하게 되고 HDD 외장하드는 컴퓨터의 부족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데 주로 쓰이게 됩니다. 제가 이 글에서 리뷰하는 WD My Passport 외장하드 추천은 HDD로 저가형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되니 SSD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사진과 동영상들을 정리하고 보관하기 위해서 외장하드를 사용하는데 3년 정도가 되니 단자 연결부가 헐렁해지더니 이제는 인식이 잘 되지 않아서 WD 외장하드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고 이용을 해보니 만족스러워 추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외장하드 추천 WD My Passport C type 리뷰

WD My Passport ULTRA 외장하드 추천의 이유

① 초저가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고 있을 때

② Micro B 케이블이 아닌 C type 케이블을 지원하는 제품이 필요할 때

③ 가격이 저렴하지만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원할 때

 

위의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것으로 WD My Passport ULTRA 외장하드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를 하였고 초저가에 포함되는 7만원대입니다. [1TB 기준] WD 라는 브랜드는 외장하드에서 유명하며 3년의 제한적 AS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마이크로 비 케이블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하는 C type 케이블을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ULTRA는 WD 프리미엄 외장하드 모델로 C type을 지원하지만 일반적인 My passport 제품보다 1만원이 더 비쌉니다. 저는 마이크로 비 케이블을 이용해보았지만 오랜 기간 이용을 하면 연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C type 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제가 WD 외장하드를 구매할 때에는 파우치가 무료로 증정되고 있었습니다. 왼쪽은 외장하드 박스와 파우치의 모습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설명서와 WD 외장하드 그리고 C type to C type 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고 외장하드 이용에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C type to C type 케이블이지만 한쪽 C type에 부착할 수 있는 USB 단자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외장하드의 아래 면에서 C type 케이블을 지원하는 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을 하면 단자 왼쪽에서 라이트가 켜지게 됩니다.

 

WD 외장하드 SoftWare 설치 방법, 편리하게 이용하기

WD 외장하드 추천을 드린 이유 중 한가지가 WD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WD 외장하드 소프트웨어 기능

① 저장된 데이터 자동 백업이 가능합니다.

② 외장하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③ 소셜 미디어, 클라우드 저장소 연동으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TIP
 
 

WD 외장하드 소프트웨어는 선택 사항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1. 컴퓨터에 연결된 My Passport 외장하드로 들어갑니다.

 

 

2. 외장하드 내부에 Install Discovery for Windows를 실행합니다.

 

 

3.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연결된 외장하드의 LED를 ON/OFF 시킬 수 있고 Set Password를 눌러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던 동영상과 모든 사진을 옮기고 있는데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서 무게, 사이즈, 전송 속도가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1TB는 윈도우에서 931GB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이며 이는 정상입니다. 이유는 제조사에서는 10진법을 이용하고 윈도우사에서는 2진법을 이용하기에 발생하는 차이로 모든 외장하드에서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가성비가 좋은 WD 외장하드 추천 리뷰 글을 마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