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은 32GB/64GB/128GB 저장공간으로 현재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32GB도 충분하다는 것은 옛말이 되었는데 영화, 게임, 멀티미디어 활용이 잦은 젋은 층을 중심으로 64GB도 부족하다는 인식이 생겨서 128GB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갤럭시는 64GB 모델인데 몇개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와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니 저장공간이 부족한 상황으로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임시방편으로 큰 용량의 동영상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지우면서 해결 하였지만 더이상 도저히 확보할만한 파일을 지울 수 없게 되어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3가지 방법을 알아내서 해결 하였습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3가지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한 방법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케어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1.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디바이스 케어 탭을 클릭합니다.

3. 휴대전화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4. 저장공간 탭을 누릅니다.

 

TIP
 
 

휴대전화 최적화는 임시 파일,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주어 저장공간을 늘려주고 사용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을 종료시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줍니다. 사용자는 더 쾌적한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자주 정리 해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5. 사용자 데이터에서 각 탭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6. 불필요한 파일들을 체크하여 식제를 진행합니다.

 

문서,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어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폰 저장공간에서 차지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하고 각 탭에서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여 저장공간을 확보시킵니다.

 

② 내 파일 앱에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1. 내 파일 앱을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저장공간 분석 탭을 누릅니다.

 

 

4. 중복 파일, 용량이 큰 파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들어간뒤 파일을 삭제합니다.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쉽게 삭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복 파일은 필수적으로 삭제를 진행해주고 사용하지 않는 파일에서 오랜 기간 이용하지 않은 파일을 확인하고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용량이 큰 파일에서는 오름차순 상단에 있는 파일을 지워줄 경우 큰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확인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③ 카카오톡 임시 데이터 삭제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탭을 들어가신 뒤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화면을 내리시고 기타 탭을 선택합니다.

 

 

4. 저장공간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5. 캐시 데이터 삭제,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인앱브라우저 웹뷰 쿠키 삭제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채팅방에서의 대화 및 사진의 발신 전송에 불필요한 임시 데이터들이 생성되게 되며 이를 제거해주어 기기의 저장공간을 크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3가지의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초기화를 통해 해결 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