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유튜버와 소통을 하기 위해서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유튜브에 댓글을 쓰게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에 댓글을 쓰게 되면 최신순으로 상단 표시가 되어 쉽게 내가 쓴 댓글을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시간이 많이 지나면 좋아요를 많이 받지 못했거나 시간이 오래되어 내가 쓴 댓글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취지에서 작성 했던 내용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비방 및 욕설을 작성 하셨다면 수정이나 삭제로 댓글을 관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큰 이슈였던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은 아임 뚜렛 유튜브의 경우에도 돈을 벌기 위해서 장애인을 비하하는 행동을 한 것은 사실이고 누구나 옳지 않은 행동이였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잘못을 떠나 아임 뚜렛을 비방하는 욕설을 하게 되면 명예 훼손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언제나 신상이 공개된 타인을 비방하는 댓글을 달아서는 안될 것 입니다. 이 외에도 철 없는 어린 시절에 작성 했던 흑역사를 수정하시거나 지우기 위해서도 유튜브 내가 쓴 댓글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 두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컴퓨터에서 유튜브 내가 쓴 댓글 목록 확인하기

1.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왼쪽 더보기 박스에서 최근 본 동영상 탭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댓글을 선택합니다.

 

 

5.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6. 댓글 오른쪽 더보기 탭을 눌러 수정 및 삭제를 진행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내가 쓴 댓글 목록 확인하기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작성한 댓글 목록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으로 유튜브에 접속 하셔야 합니다. 이 때 크롬을 이용하시면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이 자동 연결 되는 경우가 많아 크롬을 제외한 다른 인터넷 앱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1.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에서 유튜브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4. PC웹으로 보기를 선택합니다.

 

 

TIP
 
 

저는 Firefox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였습니다. 어떤 앱을 이용하든 PC 버전으로 유튜브를 실행 해주시면 됩니다.

 

 

5. 왼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한 뒤 최근 본 동영상 탭으로 이동합니다.

6.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댓글을 선택합니다.

7. 유튜브 내가 쓴 댓글 목록을 확인하고 오른쪽 더보기탭을 눌러 수정,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