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꼭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이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입니다. 통화중대기는 통화를 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걸면 나의 전화 화면에 전화가 걸려왔다는 것을 표시 해주는 기능 입니다. 전화를 하고 있는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게 되면 발신자 상대방이 이미 통화중입니다 안내를 받게 되고 통화를 하고 있는 나의 경우 전화가 왔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통화가 잦은 업무를 하고 있다면 반드시 가입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SKT 통화중대기를 설정하면 전화가 표시될 뿐만 아니라 현재 통화중인 상대방과 새로 수신된 상대방을 교차하며 전화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급하게 처리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연결이 중지된 상대방은 통화 대기음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래서 먼저 걸려온 전화가 끊나면 전화를 다시 드리겠다고 알려줄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통화중일 때에도 전화가 걸려왔다는 사실은 알려주는 것이 맞다고 보여지나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가입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실무적으로는 사용이 되나 일반적으로는 이용 하고 있는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가입을 할 수 있으니 꼭 설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

1. Tworld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돋보기 탭을 누른 뒤 통화중대기를 검색합니다.

 

SKT 이용자는 스마트폰에 Tworld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만일 삭제가 되어 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TIP
 
 

SKT 통화중대기 설정을 위해서는 부가서비스 가입을 하셔야 하며 이용 요금은 무료입니다.

 

 

4. 부가 서비스 통화중대기를 누릅니다.

5. 가입 탭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 가입시 바로 설정 적용됩니다. 통화 중에 다른 전화가 오면 2초간 뚜뚜 소리가 나며 통화 버튼을 누르면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이전 통화는 대기 상태로 변경됩니다.

 

최초 가입시에는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바로 이용이 가능한 상태이며 설정 해제 후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SKT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 방법

① 설정: 전화 다이얼에서 * + 68 + 통화를 누릅니다.

② 해제: 전화 다이얼에서 * + 680 + 통화를 누릅니다.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 실제 이용 방법 알아보기

전화통화를 하던 도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발신자의 정보가 뜨며 연결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수신통화 거절: 새로 걸려온 전화를 종료합니다.

현재통화 대기 후 받기: 현재 통화중인 전화를 대기 상태로 만들고 새로 걸려온 전화와 연결합니다.

현재통화 종료 후 받기: 현재 통화중인 전화를 종료하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습니다.

 

통화중대기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②현재 통화 대기 후 받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나와 연결을 희망하는 두 개의 통화를 종료시키지 않고 모두 수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화를 하고 있지 않은 상대방은 화면에서 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전화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대기중 상대방을 누른 뒤 초록색 통화 탭을 누르면 됩니다. 이 때 현재 통화중인 상대방은 대기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SKT 통화중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신과 대기를 반복하며 두 명의 상대방과 전화를 계속 할 수 있으며 통화중 걸려온 상대방이 누군이지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이니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