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단체 메일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동일한 내용의 메일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다수에게 보낼 때에는 3가지 방법이 있고 내용이 여러명에게 전달이 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수신 받은 상대방이 다른 수신 상대들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지, Re표시가 보여지는지는 방법별로 다르기 때문에 발신을 하기 전 나에게 맞는 발송 방법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단체메일 여러명에게 전송하는 3가지 방법과 차이점
①참조 묶음: 상대방은 다른 수신자들의 모든 이메일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②숨은참조 묶음: 상대방은 다른 수신자들의 이메일 주소를 볼 수 없고 수신자들이 묶음 형태로 보여집니다.
③개인별 보내기: 1대1 메일 발송과 동일하며 상대방은 단체 메일로 발송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여러명에게 보낼 때 회사 직원, 가입 회원, 대학교 동아리 등 소속된 그룹들에게 발송할 때에는 참조를 이용하여도 괞찮지만 영업을 위한 마케팅시에는 수신자가 단체 메일임을 확인하게 되면 스팸성 광고 메일이나 무성의하게 보일 수 있어 개인별 보내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수신자들의 이메일 주소인 개인정보 노출에 문제 발생이 예상이 되신다면 숨은참조나 개인별 보내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네이버 단체메일이 개인별 발송이 이루어졋는지 확인하기
1. 네이버 로그인을 합니다.
2. 네이버 메일함에 들어가신 뒤 내 메일함 오른쪽 설정 탭을 누릅니다.
3. 기본 환경설정 탭을 누르시고 쓰기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4. 개인별 보내기 오른쪽에 있는 받는사람이 여러 명일 때 개인별로 보냅니다를 체크한 뒤 하단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5. 메일 쓰기를 누릅니다.
6. 받는 사람 오른쪽에 있는 개인별을 체크합니다.
개인별을 체크하고 발송하면 수신자가 여러 명이더라도 개별로 보낸 것처럼 메일이 보내집니다.
7. 발송하고 싶은 이메일을 모두 입력합니다.
8. 내용을 작성하신 뒤 메일을 발송합니다.
① 하나의 이메일을 작성하신 뒤 엔터를 누르시면 다음 이메일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② 엑셀 또는 워드 등에 있는 문서 파일에서 이메일 목록을 복사하신 뒤 붙여넣기를 하시면 받는 사람 목록을 빠르게 채우실 수 있습니다.
③ 이메일에 빨간 마크가 있다면 발송을 할 수 없는 이메일이며 휴면 또는 탈퇴를 나타냅니다. 빨간 마크의 이메일은 발송이 불가능하므로 X를 눌러 삭제 합니다.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받는사람 수는 총 100명을 넘을 수 없습니다. 100명 이하로 나눠서 발송 하셔야 하며 보내지 못한 메일은 임시보관함에 저장되니 들어가신 뒤 받는사람에 적혀진 이메일의 일부를 지우신 뒤 보내시길 바랍니다.
1. 보낸 메일함으로 들어갑니다.
2. 발송한 이메일 앞에 개인별이 붙어있는지 확인한 뒤 메일을 클릭합니다.
3. 받는 사람 목록에서 발송된 이메일 주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보낸메일함을 클릭합니다.
2.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고 싶은 메일을 체크하신 뒤 다시보내기를 누릅니다.
3. 메일 작성 에디터로 이동되면 받는 사람 목록을 모두 지우고 새로운 발송자들의 이메일을 입력한 뒤 보냅니다.
1. 보낸메일함 오른쪽에 있는 수신확인 탭을 클릭합니다.
2. 발송한 인원수 대비 몇명이 메일을 열람하였는지 확인합니다.
3. 메일의 ▼탭을 누르면 개별 메일의 수신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