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금융 범죄가 심해지고 있어서 사용자는 모두 범죄를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만일 내 소유의 컴퓨터가 아닌 곳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용이 끝난 뒤에는 반드시 PC 공인인증서 삭제는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누구나 타인의 명의로도 쉽게 돈을 이체시킬 수 있으므로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PC 공인인증서 삭제 방법은 사용하고 있는 은행 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신 뒤 관리 탭에서 삭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별로 이용을 하는 것보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리는 방법은 은행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고 현재 컴퓨터에 있는 모든 인증서를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어서 훨씬 간편하고 쉽습니다. 이 외에도 컴퓨터 데이터에서 공인인증서 부분을 영구 삭제하여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 것으로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yessign 사이트로 PC 공인인증서 삭제하기

2. 컴퓨터 드라이브에서 PC 공인인증서 삭제하기

 

yessign 사이트로 PC 공인인증서 삭제하기

1. yessign 금융결제원 전자인증센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인증서 발급 및 관리 탭에서 인증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복사 및 삭제 탭으로 들어가주신 뒤 인증서 삭제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4. 삭제하고 싶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뒤 암호를 입력합니다.

5. 다시 인증서 삭제를 누르셔서 PC에서 인증서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드라이브에서 PC 공인인증서 삭제하기

1. 파일탐색기를 실행합니다.

2.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를 이동하신 뒤 Program Files 폴더를 누릅니다.

 

 

3. NPKI 폴더를 클릭합니다.

 

 

4. PC 공인인증서 삭제를 진행합니다.

 

 

TIP
 
 

유효 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가 모두 표시됩니다. PC에서 모든 공인인증서를 삭제하고 싶으시면 보여지는 폴더를 모두 삭제하고 특정 인증서만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폴더를 하나씩 들어가서 찾아주신 뒤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① 일반 삭제 기능을 이용하셨다면 휴지통을 들어가셔서 복구를 하지 못하도록 영구 삭제를 해주세요.

② 삭제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한 뒤 Shift + Delete 키를 누르시면 바로 영구 삭제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