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갤럭시의 장점을 꼽을 때 꼭 뽑히는 것 중 하나가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모든 결제가 가능하여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저도 삼성페이를 이용하고 부터는 지갑을 별도로 소지하지 않아서 분실의 위험성도 줄었고 카드 결제보다 편리해서 계속 이용중입니다.

 

처음 삼성페이에 가입을 하고 카드 등록을 끝마치면 스마트폰 화면 아래에 밀어올리는 하단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실행해서 하단바를 올리기만 하면 카드 결제 페이지로 이동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화면 동작 내비게이션 바의 바로 밑에 위치해있어서 오클릭시 계속 삼성페이가 실행되는 단점이 있어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켜진 상황에서 삼성페이 화면 아래 하단바 없애기를 사용하고 잠금화면과 꺼진화면에서는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삼성페이 화면 아래 하단바 없애기

1. 홈 화면 내비게이션 바 아래에 있는 삼성페이 빠른 실행 하단바를 올려서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빠른 실행 탭으로 들어갑니다.

 

 

5. 하단바가 표시되지 않고 싶은 화면 오른쪽 바를 밀어 비활성화합니다.

 

 

TIP
 
 

스마트폰이 실행되고 있을 때인 홈 화면은 비활성화, 잠금 화면과 꺼진 화면에서는 활성화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