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것은 무선 공유기를 들고 다니는 것과 동일합니다. 무선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인터넷 연결이 필수인 노트북이나 태블릿PC를 외부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우리 나라는 와이파이 보급율이 전세계 상위권에 속하지만 모든 지역에서 인터넷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캠핑 안 텐트에서나 이동하는 차 안과 같이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곳이라면 스마트폰의 핫스팟 공유를 통해서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큰 화면에서 유튜브와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집에서는 항상 갤럭시 핫스팟을 연결하여서 아이패드로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이 때 문제가 되는 것이 데이터 요금입니다. 저는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데이터 소모에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그래서 생각이 날 때마다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면서 달의 말일까지 적절히 데이터를 안배하고 있고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만일 핫스팟 기능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들어갑니다.
2. 연결 탭을 누릅니다.
3. 데이터 사용 탭을 클릭합니다.
4.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으로 들어갑니다.
5.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확인합니다.
6. 이번 달 1일 ~ 31일의 데이터 소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기간을 선택하면 특정 기간의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도 확인 할 수 있으며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소비량도 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데이터 사용경고 GB를 설정하셔서 요금제 허용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으니 경고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