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피처폰 시절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를 사용 하였고 상대방에게 발신을 한 뒤에는 상대방이 확인 하였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제 시대가 바뀌고 스마트폰으로 자유로운 인터넷 망이 연결되면서 연락을 주고받는 수단으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카톡에서는 상대방의 수신 확인을 위해서 발신 직후에는 메시지 하단에 숫자 1이 표시되며, 상대방이 읽었을 때 숫자 1이 사라져 수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일 메시지라면 카카오톡 채팅방 탭 미리보기로 대화방에 들어가지 않아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수신된 메시지가 다수라면 이전의 메시지들은 반드시 대화방에 들어가야만 확인이 가능하고, 단일 메시지라고 하더라도 내용이 길다면 뒷 부분은 미리보기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대화방에 들어간 뒤 숫자 1이 없어진 상태에서는 즉시 답장을 보내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조바심을 느끼게 되는데 이럴 때 비행기모드를 사용한 카카오톡 몰래읽기 방법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시 답장을 하고 싶지 않은데 대화방의 메시지 내용이 궁금하다면 비행기모드로 카카오톡 몰래읽기를 권장드립니다.

 

 

비행기모드로 카카오톡 몰래읽기

1. 스마트폰에서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2. 데이터가 차단된 상태에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확인하고 싶은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4.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5. 대화방을 나갑니다.

 

TIP
 
 

비행기모드가 켜진 상태로 대화방을 들어가면 이용자의 대화방에서는 숫자 1은 사라지며 이는 카카오톡 몰래읽기가 실패한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나에게는 1이 사라졌지만 상대방의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는 숫자 1이 계속 표시되고 있습니다.

 

 

6. 비행기모드를 해제하신 뒤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를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TIP
 
 

비행기모드를 끄기 전 반드시 몰래 읽은 채팅방에서 나간 상태여야 합니다. 채팅방 안에서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를 연결하게 되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숫자 1이 사라집니다.

 

카카오톡 몰래 읽기시 상대방 화면 알아보기

상대방 채팅방 화면

비행기모드를 킨 상태로 확인을 하게 되면 상대방의 대화방에서는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TIP
 
 

나의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과 확인한 채팅방에서는 숫자 1이 사라져 보이는 것은 정상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