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저는 물건을 구매할 때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굉장히 꼼꼼히 보는 편 입니다. 저는 네이버쇼핑을 주로 이용하는데 보여지는 동일 상품 최저가 비교로 11번가나 G마켓등도 함께 보여주기에 국내 최저가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쉬워진 해외 직구로 소비자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생겨났는데 아마존,이베이 같은 경우에는 전세계를 담당하는 만큼 사고자하는 물건을 검색해보면 한국최저가보다 훨씬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결제는 마스터 카드나 비자 카드가 있어서 결제는 어렵지 않죠. 허나 처음 해외 직구를 하려고 할 때 막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Adress 입력칸으로 당연히 한국어로 작성하시면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주소를 영문 전환을 시켜주셔야 하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장 간편한 영어 주소로 쓰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주소를 해외 영문 주소로 쓰는법 우체국에서 정확하게

https://www.epost.go.kr/

 

정확한 내 집주소의 영문 주소를 알고 싶으시다면 인터넷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접속하신뒤 아래로 내려보시면 우편번호 찾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시/군구 + 도로명,동명,건물명을 조합하여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잘모르시겠다면 살고 있는 시,군,구를 기입하고 목록을 넘겨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집 위치를 찾았다면 오른쪽에 있는 English/집배코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우편번호와 영문 주소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우편을 보낼때에는 저 영문 주소를 모두 사용하시고 아파트 동,호,수와 같은 상세정보는 함께 적어주시면 됩니다. 해외 직구시에는 저 영문 주소를 이용하여 각 칸에 맞춰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설명이 어려울 수 있으니 아마존 해외직구 배송지 기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해외직구를 위한 영어 주소입력 어떻게 해야 할까

아마존에서 물건을 주문할때에 볼 수 있는 배송지 입력칸입니다. 어떤 곳을 이용하시든 입력칸은 동일합니다. 주소 입력칸이 2개여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서 아래에서는 우체국 영문주소 45, Majo-ro 1-gil, Seongdong-gu, Seoul, 04760, Rep. of KOREA를 활용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1. Full name- 이름은 성과 이름의 위치는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ex Hong gildong, gildong Hong 모두 가능)

 

2. Street address 1 영어 주소 쓰는법은 첫째칸에는 도로명,번지수만 기입합니다. 

(ex 45, Majo-ro 1-gil, Seongdong-gu, Seoul, 04760, Rep. of KOREA라면 서울시와 우편번호 대한민국을 지워주시고 45, Majo-ro 1-gil, Seongdong-gu만 기입합니다.)

 

두번째 주소 입력칸에는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

아파트나 건물명, 동수와 호수 ex 592-101)

 

3. City에는 시,군구를 state/province/Region에는 도,시를 입력합니다.

 

4. Zip Code에는 위에서 알아온 우체국 우편번호 숫자 5개를 기입합니다.

(집배코드나 국가번호가 아닙니다. ex 04760)

 

5. Phone number는 핸드폰번호를 넣어주시고 010이나 +82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최근에는 아마존,이베이등의 해외사이트 직구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들이 (ex 에프터바이) 많이 생겼는데 해외직구도 한국어로 주소를 입력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 주소 쓰는법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구매자라면 한번 알아보셔서 편리한 쇼핑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