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야간에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 할 때 광원부의 빛번짐으로 선명하지 않게 촬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이나 밝은 실내에서 촬영을 할 때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유독 주변이 어둡고 밝은 물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초기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의 렌즈나 설정이 문제인 것 같다고 오해하실 수 잇으나 대부분 사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며 의외로 쉽게 해결이 가능 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빛번짐 현상

저도 오늘 야간 벚꽃 사진을 찍기 위해서 카메라로 촬영하였는데 밝은 가로등에 사물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고 빛이 번져 보여 문제를 인지 하였고 간단한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차의 3가지 방법으로 해결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안경 천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닦기

2. 스마트폰 카메라 초점 조절하기

3. 스마트폰 카메라 설정 초기화하기

 

안경 천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닦기

 

TIP
 
 

갤럭시 카메라 빛번짐의 대다수 원인은 카메라 렌즈에 묻어 있는 기름기 때문입니다. 기름막의 빛의 굴곡 현상으로 스마트폰은 사물을 인식하지 못하게 되며 빛은 번져서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렌즈 부분을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다보니 기름기가 생긴 것으로 부드러운 안경 천으로 깨끗이 닦아 주셔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렌즈 부분을 안경 천으로 닦아줍니다. 옷이나 휴지로 닦아도 큰 문제는 없으나 이물질로 인한 기스로 렌즈의 영구적 손상 위험이 있으니 극세사 재질의 안경 천을 이용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닦은 뒤 어두운 방 조명 테스트를 해보시면 카메라 빛번짐 현상이 해결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초점 조절하기

 

TIP
 
 

어두운 환경에서의 촬영시 스마트폰의 자동 초점이 광원이 아니라면 빛번짐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유는 어두운 곳을 초점으로 두었을 때의 밝기와 채도는 밝은 광채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에는 카메라 초점을 수동으로 광채부로 설정하여 해결합니다.

 

자동 초점의 문제로 발생하는 갤럭시 카메라 빛번짐 현상은 촬영시마다 수동으로 초점을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는 카메라 화면에서 터치한 부분을 중심적으로 포커싱이 맞춰지며 채도와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간 촬영시 빛번짐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화면에서 가장 밝은 부분을 터치하여 초점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설정 초기화하기

 

TIP
 
 

스마트폰의 카메라 설정 변경시 자동 초점과 포커싱 조절에 문제가 생겨 빛번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카메라 설정을 초기화 하여서 해결합니다.

 

1.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3. 하단 설정 초기화 탭을 클릭합니다.

 

 

4. 초기화를 누릅니다.

5. 야간 조명 테스트로 빛번짐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TIP
 
 

3 가지 방법으로도 갤럭시 카메라 빛번짐을 해결할 수 없다면 디바이스나 카메라 렌즈의 손상이 의심되니 AS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리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