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의 시대가 열리면서 스마트폰의 무료 네비게이션인 티맵 사용으로 어려움 없이 초행길도 찾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지도책을 하나씩은 가지고 다녀야 했다고 하는데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서 최적 경로를 알려주는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은 운전자들에게 고마운 존재입니다. 그런데 길치이거나 운전 경력이 많지 않다면 네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아도 길을 헤메고 경로를 이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로 이탈시 다시 최적 경로 탐색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길로 가게 될지도 모르며, 다시 돌아가기 위한 유턴으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더군다나 고속도로에서 길을 잘못들게 되면 유턴이 불가능하여 추가 톨게이트의 비용적인 문제와 함께 길게는 1시간 가량 목적지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주행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티맵 모의주행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저도 운전 경험이 적은 장롱 면허인데 장거리 운전을 할 때가 있으면 사전에 티맵 모의주행으로 경로를 숙지하고 있습니다. 티맵 모의주행은 가상의 운행으로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받아볼 수 있고 사전 숙지를 통해서 어려움 없이 경로를 따라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초행길이거나 경로가 복잡해보인다면 출발 전 티맵의 모의주행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1. T Map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상단 검색창에서 목적지를 입력합니다.
3. 정확한 목적지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4. 티맵 추천 또는 무료도로 중 아래의 상세 탭을 클릭합니다.
5. 모의주행을 누릅니다.
6. 티맵 모의주행이 시작됩니다.
티맵 모의주행의 초기 설정은 정속도이며 실제 주행에서 나오는 안내 음성 및 교통정보가 동일합니다. 오른쪽 상단 마름모 탭을 누르면 지도 모드를 변경하거나 경로상의 교통정보, 통제/사고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티맵 모의주행 화면을 한번 클릭합니다.
2. 오른쪽 하단의 숫자X를 탭하여서 배속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X,2X,3X,4X]
3. 출발지와 목적지의 진행바를 조절하여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