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SNS 미국 글로벌 기업 트위터는 전세계의 1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입이 쉽고, 활동에 대한 공유 피드백이 활발히 이루어진다는 장점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손 꼽히는 SNS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인 것 같습니다. 트위터의 가입은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익명으로도 가입을 할 수 있어서 1인 다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인증 제도가 쉬운만큼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찾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단, 트위터를 이용할 때에는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의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계정에서 인증에 사용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에 사용되는 인증 데이터

① 계정에 등록된 핸드폰번호

② 계정에 등록된 보조이메일 주소

③ 계정 아이디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트위터의 설정에서 보조이메일을 설정한 경우는 극히 드묾으로 가입 때 사용하였던 핸드폰번호나 현재 아이디 이메일로 인증 절차를 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1. 트위터 아이디 찾기

2.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

 

트위터 아이디 찾기

1.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계정 생성하기를 누릅니다.

3. 이메일 입력을 선택한 뒤 예상되는 트위터 이메일 주소를 작성합니다.

4. 이미 등록된 이메일입니다 메시지로 나의 트위터 아이디 찾기가 가능합니다.

 

TIP
 
 

트위터 아이디 찾기는 기능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정 생성에서 내가 소유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하나씩 입력하셔서 가입이 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

1.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링크를 누릅니다.

3. 트위터에 등록된 이메일을 입력한 뒤 검색을 클릭합니다.

 

 

4. 계속 탭을 눌러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이메일로 보냅니다.

5. 재설정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TIP
 
 

만약 이메일을 확인하였을 때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이메일을 못 받았습니다 링크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클릭시 안내 메일이 재발송 됩니다.

 

 

6. 나의 이메일에서 트위터에서 발송된 메일 안에 있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7. 트위터 비밀번호를 재설정합니다.

 

TIP
 
 

이전에 설정된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는 불가능합니다.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새롭게 지정 해주셔야 합니다.

 

 

8. 비밀번호 변경 이유를 선택 한뒤 전송을 누릅니다.

9. 트위터에 로그인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