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전에 일본으로 함께 여행을 떠났던 친구가 여행 중에 찍어 놓은 사진과 동영상이 사라졌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스마트폰이 고장이 나서 새롭게 교체를 하였지만 고장난 폰에 있던 데이터는 복구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넉넉한 SD카드에 여행의 사진과 영상들을 보관하고 있었기에 즉시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모든 파일을 전송 시켜주었습니다. 그런데 전송 도중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진과 용량이 적은 동영상은 전송이 가능했지만, 고용량의 동영상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전송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메세지에서 알려주는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전송 용량의 제한은 300MB인데 영상의 길이가 길거나 화질을 높게 설정한 파일들은 300MB는 우습게 넘어가기에 방법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로 검색해보니 비디어 다이어트라는 앱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줄여진 동영상은 카카오톡과도 연계하여 쉽게 전송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인코딩하는 과정이 간단하여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톡에서 300MB 이상의 동영상 파일은 전송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를 받으셨다면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4K, HD촬영을 조금만 해주어도 300MB는 거뜬하게 넘어서기에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디어 다이어트 2 어플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로 가장 먼저 보여지는 어플로 평이 아주 훌륭합니다. 직접 사용해봐도 조작이 간편하여 어려움도 없습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utplaylab.VideoDiet2&hl=ko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을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날짜순서대로 보여지나 갤러리에서 확인하던 순서가 뒤죽박죽이여서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이럴 때에는 하단에 있는 갤러리에서 동영상 선택하기로 들어가셔서 동영상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이 어플에 지정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게 됩니다. 여기에서 얼마나 동영상의 용량을 줄일 것인지를 선택하는 곳 입니다. 위에서는 동영상이 재생되며 아래 클립에서는 동영상의 불필요한 부분을 자르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동영상은 5분 14초로 645.9MB입니다. 일반화질로 선택하니 38.5MB로 예상 용량이 보여지게 됩니다.

 

화질의 종류는 저화질/일반화질/고화질로 나누어지며 화질이 나빠질수록 용량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카카오톡 전송 용량 300MB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일반화질로도 충분합니다. 너무 낮은 저화질은 보기가 불편해지니 말입니다. 노래나 해상도, 배속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중앙에 있는 노란색버튼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인코딩이 끝이나면 용량이 줄어든 결과물을 보실 수 있고 아래에 있는 카톡으로 보내기를 누르시면 바로 전송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대상 선택에서 동영상을 전송시킬 친구를 찾고 선택한뒤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친구에게 보내진 모습입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을 이용해보니 줄어드는 용량에 비해서 화질의 손상이 심하지 않은 것 같아 만족스러운 편 입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높은 컴퓨터에서 재생을 했을때에는 확실히 원본과는 화질 차이가 조금은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굳이 원본이 필요하지 않은 동영상을 줄이실 때 사용하거나 어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클립으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한 앞으로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