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SKT 데이터 쉐어링은 내가 가입한 데이터 요금제를 세컨드 기기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USIM의 인터넷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본 기기와 세컨드 기기 2회선까지 무료로 LTE 데이터 함께쓰기가 가능합니다. 단 사용하고자 하는 세컨드 기기가 USIM을 지원해야 하며 전화 통화와 메시지의 요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 회선에서 사용하고 있는 SKT 요금제의 데이터 양만큼만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T 데이터 쉐어링의 장점

① 번거로운 와이파이, USB 테더링,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② 직통 데이터 USIM으로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2회선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연결된 USIM을 사용하므로 SKT 데이터 쉐어링 된 세컨드 기기를 장소구애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독립적인 데이터를 저렵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알뜰폰 통신사의 데이터 USIM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국내 대형 통신 3사에서 모두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가 시작되어 이용자는 무료 또는 저렴한 요금으로 다양한 기기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졌으니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TIP
 
 

SKT 데이터 쉐어링은 세컨드 기기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USIM 칩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용을 희망하는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의 USIM 칩을 먼저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목차

1. SKT 데이터 쉐어링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2. 영업점 방문으로 개통 유심 만들기

3. 인터넷에서 개통 유심 만들기

4. SKT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적용하기

 

SKT 데이터 쉐어링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SKT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종류

① LTEData함께쓰기 Basic : 동일 명의당 2회선까지 무료 사용, 3회선부터 월정액 9,900원

② LTEData함께쓰기 1G : 데이터 1G 추가 사용 가능, 월정액 26,400원

③ LTEData함께쓰기 2.5G : 데이터 2.5G 추가 사용 가능, 월정액 38,500 원

 

TIP
 
 

SKT 데이터 함께쓰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원하신다면 ① Basic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SKT 데이터 쉐어링 특징

① 본 회선 요금제의 무료 데이터 제공량이 초과하면 함께쓰기 데이터가 자동 차단됩니다.

② 함께쓰기 요금상품 데이터 추가 사용을 원한다면 '차단해제' 또는 '충전'을 신청합니다.

③ SKT 데이터 쉐어링은 1회선 당 최대 5회선까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④ 함께쓰기 USIM 기기는 SMS, 음성/영상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⑤ 모든 쉐어링 상품은 T맵 기본형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T끼리온가족할인, TB끼리온가족무료, TB끼리온가족프리 등 기타 요금 할인 제도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⑦ 5G 단말은 5G 함께쓰기를 가입하셔야 하며, 3G/LTEData함께쓰기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으로 개통 유심 만들기

1. 세컨드 기기, 신분증을 소지한 뒤 SKT 지점/영업점을 방문합니다.

2. LTEData함께쓰기 Basic 요금제를 가입합니다.

3. 계약서를 작성 한 뒤 유심을 발급받습니다.

4. 세컨드 기기에 유심을 삽입한 뒤 이용합니다.

 

TIP
 
 

개통되는 신규 유심에는 전화번호가 부여되고 앞자리 4자리는 랜덤, 뒷자리 4자리는 사용자가 지정하게 됩니다. 개통을 위해서 7,700원의 유심을 구매하여야 하며 현장 결제가 아닌 다음달의 통신사 요금에 포함됩니다.

 

 

인터넷에서 개통 유심 만들기

1. T world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T다이렉트샵 > 휴대폰 > 지급제/중고폰 개통 탭을 들어갑니다.

 

 

3. 세컨드 기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일련번호가 없는 기기일시 하단의 자급제/일련번호 없이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4. 기기의 제조사, 통신유형, IMEI 번호, WIFI MAC address를 입력합니다.

 

S/N, IMEI, WI-FI MAC address 확인하는 방법

①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IMEI 정보/ WI-FI MAC 주소

②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규제정보 > 일련번호/ IMEI / S/N

 

5. 요금제 선택 화면에서 LTE 데이터 함께쓰기 Basic을 선택합니다.

 

TIP
 
 

2020.06.15 SKT 전화 문의 결과 함께쓰기 화면에서 Basic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때 함께쓰기 1G로 가입 뒤 개통뒤 Basic으로 전환하시면 문제 없다고 하니 아래의 SKT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적용하기를 참조 바랍니다.

 

 

6. 주문서의 가입자 명의, 연락가능 번호, 희망번호를 작성합니다.

7. 개통 유심이 발급되며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8. 발급 유심을 세컨드 기기에 삽입한 뒤 이용합니다.

 

SKT 데이터 쉐어링 무료 요금제 적용하기

1. T world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상단 검색 돋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LTE 데이터 함께쓰기를 검색합니다.

 

 

3. 표시되는 요금제에서 LTEData함께쓰기Basic을 선택합니다.

 

 

4. 요금제 변경 탭을 누릅니다.

 

 

5. 개통 받은 유심의 전화번호를 설정하고 가입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