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다음 카카오톡에서는 새로운 서비스로 카카오 메일을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네이버, 다음 이메일과 같이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수신받은 메일의 종류에 따라서 분류를 나눠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인 카카오톡의 수신 알림톡으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에서 바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답장 발신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메일의 디자인은 카카오톡 채팅방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메일을 카톡을 주고 받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현재 메일 기능이 생긴지 기간이 오래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짧고 독특한 나만의 카카오 메일을 만들 수 있어서 빨리 개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 메일 만들기

2 카카오 메일 확인하기

 

카카오 메일 만들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카카오 메일 만들기 탭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만들기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5. 카카오 메일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6. 카카오 메일 생성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카카오 메일 주소로 대표 이메일 설정 또는 이전 이메일 유지를 선택합니다.

 

TIP
 
 

카카오 메일 아이디는 생성 후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대표 이메일은 내 계정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메일로 카카오서비스 로그인과 계정 관련 주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 이메일을 카카오메일로 설정해도, 이전의 계정 메일로 로그인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대표 메일 변경은 카톡 환경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에서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8. 카카오 메일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9. 시작하기를 누르면 카카오 메일 탭으로 이동됩니다.

 

카카오 메일 확인하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더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2. 메일 안 읽음 탭을 누르면 카카오 메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