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용량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수신과 발신으로 쌓이게 되는 메일로 용량이 한도까지 쌓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네이버 메일 용량: 5GB
네이버 메일 용량이 5GB를 모두 사용하게 되면 앞으로 메일을 수신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백업 또는 정리로 용량을 확보해주셔야 합니다. 과거에는 타 메일 서비스를 연결하면 GB를 늘려주는 서비스를 했었지만 현재는 네이버 메일 용량 자체를 증가시키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 중요하지 않은 메일은 삭제를 하거나 메일의 보관을 백업 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네이버 로그인을 합니다.
2. 메일 탭을 누릅니다.
3. 좌측 하단의 용량 탭을 클릭합니다.
4. 메일함에서 백업을 누릅니다.
5. 백업 파일 오른쪽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6. 다운로드 받아진 Zip 파일을 열면 EML 파일 형식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L 파일은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백업된 EML 파일 확인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① 파일 형식을 eml에서 mht로 변경하기
1. 메일 이름변경을 누르고 뒤 eml 파일형식을 .mht로 입력하여 변경합니다.
2.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시겠습니까?에 예를 클릭합니다.
3. 메일 파일을 누르면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서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에서 EML 뷰어 이용하기
1. encrytomatic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파일선택을 누른 뒤 eml 메일을 선택합니다.
3. 보기를 누르면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l파일은 이 외에 아웃룩, 윈도우 라이브메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소개드린 방법이 불편하시다면 eml 파일을 확인하는 특정 프로그램의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이 후 백업된 메일은 네이버 메일 용량을 위해서 모두 지워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네이버 메일에서 하단 용량 탭을 누릅니다.
2. 지우고 싶은 메일함의 오른쪽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3.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메일 용량이 확보됩니다.
수신확인을 비우시면 지워진 리스트들은 복구 할 수 없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메일함 전체가 아닌 특정 메일을 지우고 싶다면 수신 메일함에서 받은 사람 또는 특정 메일을 모두 체크하여 개별 삭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