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취등록세는 부동산의 소유권 변경시 취득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를 의미합니다. 취등록세라고 함은 취득세와 등록세를 함께 편리하게 부를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취득세는 부동산을 취득할 때 과세하는 조세이고 수익세처럼 재산을 취득할 때에 미리 지불해야 하는 세금의 일종입니다.

 

등록세는 권리의 이전, 변경, 소멸 등에 등기부등본에 등록을 해야 할 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매매시 반드시 납부해야되는 세금이 되며 종합소득세 신고시 관련된 영수증 또는 증빙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전산상에는 기록이 남기 때문에 직접 세무소에 가서 신고를 할 때 취등록세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분실하셨다면 취등록세 영수증 재발급으로 출력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취등록세 영수증 재발급 받는 방법

1. Wetax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2. 상단 납부결과 > 납부확인서 탭을 누릅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4. 본인 납부확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5. 납부일자를 설정합니다.

6. 하단 검색을 누릅니다.

 

TIP
 
 

납부일자를 잘 모르시겠다면 6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로 선택하면 결과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조회 결과에서 취등록세 영수증 재발급을 원하는 납세번호를 누릅니다.

 

 

8. 납부내역으로 상세 정보를 확인합니다.

 

 

9. 하단에서 납부확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10.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영수증을 재발급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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