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다양한 카테고리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는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할 수 있는 동영상에는 음악의 뮤비나 음원을 모두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사용해서 무료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로 음악을 자주 감상하고는 하는데 유튜브를 종료할 경우 동영상의 재생이 종료가 되어 계속 유튜브 화면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에서 프리미엄 결제를 할 경우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재생되는 백그라운드 기능을 지원하여 계속 음악을 감상할 수 있지만 무료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결제를 하지 않고도 무료로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재생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방법 두가지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며 두번째 방법은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편리한 것으로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인터넷 앱을 이용한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하는 방법

2. 백그라운드 재생 앱을 이용한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하는 방법

 

인터넷 앱을 이용한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하는 방법

1. 크롬, 파이어폭스, 돌핀 등과 같은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유튜브를 검색한 뒤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TIP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크롬에서 유튜브 사이트 접속시 어플리케이션으로 실행이 됩니다. 이 경우 백그라운드 실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으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① 검색 된 유튜브 사이트 주소를 길게 누릅니다.

② 새 탭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③ 우측 상단 숫자 탭을 클릭한 뒤 유튜브 창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데스크톱 사이트 보기를 누릅니다.

 

 

5. 백그라운드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6. 홈 버튼을 눌러서 유튜브 화면을 나옵니다.

 

 

7. 상단바를 내리셔서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8.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소리가 재생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앱을 이용한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하는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튜브, 팝업 튜브 플레이어를 검색한 뒤 설치합니다.

2. 앱을 실행한 뒤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3. 홈 버튼을 누릅니다.

 

TIP
 
 

어플리케이션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검색하셔서 다른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 작은 화면 또는 팝업 재생을 이용하여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