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코로나19로 인해서 집합 시설 등에서는 전자출입명부의 작성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포함되는 영업소는 클럽, 노래방, 유흥주점 등의 고위험 시설이며 출입시에는 반드시 스마트폰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보건복지부와 협의로 #검색 내부에 카카오톡 QR 체크인 기능을 추가하였고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전자출입명부 인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 이후에도 증가되는 코로나 확진자 추세로 이러한 전자출입명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인증을 요구하는 사업소가 증가할 추세로 보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QR 체크인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 QR 체크인 소개

① 카카오톡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 인증 없이 전자출입명부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가 방문한 장소가 기록되지 않으며 QR코드 입장시 사용자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③ 역학조사가 필요할 때만 사회보장정보원과 방역당국이 함께 열람하여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④ 전자출입명부 기록은 4주 후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카카오톡 QR 체크인 이용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하단 # 탭을 누릅니다.

3. 왼쪽 상단 코로나19 탭을 클릭합니다.

 

 

4.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선택합니다.

5.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정보 제공에 모두 동의합니다.

 

 

6. QR코드가 표시되면 이용하려는 시설의 담담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TIP
 
 

카카오톡 QR 체크인 코드는 15초간 보여지며 시간이 만료되면 QR 코드가 재생성되어 다시 위 과정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