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스마트락(Smart Lock) 기능이 있으며 잠금 해제 설정시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락 잠금 설정에서는 신체, 장소, 기기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된 기능에 따라서 스마트폰에서 직접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도 별도로 잠금 해제 조건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락 잠금 설정 기능

① 신체 활동 감지 잠금 해제: 기기를 한번 잠금 해제시 기기를 쥐고 있거나 휴대, 움직이는 동안 잠금 해제 상태가 유지됩니다.

②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잠금 해제: 설정한 장소 주변에서는 자동으로 갤럭시 잠금 해제가 됩니다.

③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잠금 해제: 설정된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갤럭시 잠금 해제가 됩니다.

 

TIP
 
 

갤럭시 스마트락 설정 및 해제는 같은 위치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목차

1. 갤럭시 스마트락 잠금 기능 설정 방법

2. 신체 활동 감지 기능 알아보기

3. 신뢰할 수 있는 장소 기능 알아보기

4. 신뢰할 수 있는 기기 기능 알아보기

 

갤럭시 스마트락 잠금 기능 설정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잠금화면 탭을 누릅니다.

3. Smart Lock 탭을 클릭합니다.

 

 

4. 이 탭에서 사용하고 싶은 스마트락 기능을 켜기, 끄기가 가능합니다.

 

신체 활동 감지 기능 알아보기

갤럭시 스마트락 신체 활동 감지기능 잠금 주의사항

① 신체 활동 감지 기능은 사용자와 다른 사람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기기가 잠금 해제된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내 기기를 가져가면 다른 사람이 내 기기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② 휴대전화를 잠금 해제하고 나면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있다는 것이 감지되는 동안 잠금 해제 상태가 유지됩니다. 책상 같은 곳에 휴대전화를 내려놓으면 1분 이내에 자동으로 잠깁니다.

 

③ 일부 휴대전화에서는 신체 활동 감지 기능으로 사용자의 걷는 패턴을 파악하여 걷는 패턴의 차이가 크다는 것이 감지되면 휴대전화가 잠길 수 있습니다. 걷기 시작한 후 잠긴 휴대전화를 잠금 해제하면 휴대전화가 걸음의 변화를 학습합니다.

 

④ 승용차나 버스, 기차 등의 차량에 탑승하면 5~10분 사이에 휴대전화가 잠깁니다. 단 비행기나 배에 탑승하면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잠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직접 잠가야 합니다.

 

⑤ 사용자가 기기를 몸에 지니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걷는 패턴과 관련된 가속도계 데이터가 휴대전화에 저장됩니다. 신체 활동 감지를 사용 중지하면 휴대전화에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장소 기능 알아보기

1. GPS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현재 위치 또는 설정하고 싶은 곳에서 핀을 설정하고 이 위치 선택을 누릅니다.

 

갤럭시 스마트락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잠금 주의사항

① 신뢰할 수 있는 장소는 집이나 사용자가 설정한 장소의 범위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최대 80m 반경 내에서 휴대전화가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② 위치 신호는 복제되거나 조작될 수 있으며, 특수 장비를 가진 사람이 휴대전화를 잠금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기능 알아보기

1. 신뢰할 수 있는 기기추가를 누릅니다.

2. 블루투스 기기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스마트락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잠금 주의사항

① 신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할 때는 보안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누군가 내 블루투스 연결을 모방하여 휴대전화를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② 블루투스 연결 범위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연결 범위는 휴대전화 모델, 블루투스 기기, 현재 환경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루투스는 최대 100m 범위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가 신뢰할 수 있는 기기 가까이 있을 때 잠금 해제된 상태에서 누군가 휴대전화를 가져가 엑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TIP
 
 

안드로이드 9.0 이하 버전에서는 "OK Google" 음성 스마트락 기능이 있으며 잠금 화면에서 음성을 통해서 갤럭시의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