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은 다양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카카오 게임즈에서는 나의 카카오톡 친구들을 쉽게 연결시켜 줘서 랭킹의 경쟁,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게임 개발사에서도 카카오톡 친구간의 메시지 초대 이벤트로 게임 이용자를 쉽게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 게임즈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이렇게 초대 이벤트를 통해서 게임을 즐기고 싶지 않더라도 수시로 다른 친구들에게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를 받게 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 차단으로 수신을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먼저 카카오 게임즈의 초대 메시지는 주로 내가 한번이라도 설치하여 플레이 했던 게임인 경우가 많은데 가입된 게임 서비스의 메시지 수신 동의를 철회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설치하라는 초대 메시지는 내 친구가 아닌 생뚱맞은 사람이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내 친구에게만 초대 메시지 받기를 활성화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설정을 사용하면 완전하게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설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친구에게만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받게 설정하기

2.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 완전 차단하기

 

친구에게만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받게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3. 전체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채팅 탭을 누릅니다.

5.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를 활성화 합니다.

 

TIP
 
 

위 설정시 나의 친구가 아닌 다른 상대방이 내게 게임 초대 메시지를 발신할 수 없게 됩니다.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 완전 차단하기

 

TIP
 
 

카카오톡 게임별 초대 메시지 수신 동의를 철회하면 모든 게임에 대한 게임 메시지가 차단됩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나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계정 관리 탭을 누릅니다.

5. 연결된 서비스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6.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7. for Kakao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를 누릅니다.

 

 

8.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보여지는 카카오 게임을 클릭합니다.

9. 접근 권한 아래의 [선택]이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 오른쪽의 동의철회를 누릅니다.

 

 

10. 동의철회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시지 차단이 됩니다.

 

TIP
 
 

연결된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모든 카카오 게임에 수신 동의 철회를 해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