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에서는 내가 잘못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여 다른 상대방들에게 표시 시키지 않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착각해서 다른 내용의 메세지를 보내거나, 급하게 작성하여 오타가 있는 메세지, 순간의 감정에 잘못 보낸 내용까지 모두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완벽하게 보내지 않았던 것처럼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닌 보냈던 문자의 위치에는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안내가 대신 표시되게 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

① 잘못된 메시지를 길게 클릭합니다.

② 삭제를 누릅니다.

③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TIP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는 전송 이후 5분간만 제공됩니다. 이후에는 상대방에게 전송된 메시지 삭제가 불가능하고 나에게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삭제 기능의 제공 이유와 맞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확인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며 메시지가 수신되기 전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 앱 이전의 삭제 메시지를 보는법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궁금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받기

2. 노티스토리에서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하기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받기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카톡 읽음 표시 1이 사라지지 않으면서 채팅방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노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추천 드립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notistory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설치된 노티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3. 앱 사용을 위해 알림 접근을 허용에 확인을 누릅니다.

4. notistory 앱을 찾으신 뒤 허용합니다.

 

 

5. 알림 받을 앱을 1개 이상 선택에 앱 선택하기를 누릅니다.

6. 카카오톡을 허용합니다.

 

TIP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노티스토리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디엠 등의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삭제된 메시지 확인 및 채팅방의 1이 사라지지 않고 읽을 수 있습니다.

 

 

7. 플로팅 설정 사용에 사용안함을 권장드립니다.

 

TIP
 
 

플로팅 설정은 스마트폰 화면 옆면에서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 알림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의 알림을 사용하고 있다면 중복 설정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노티스토리에서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하기

1. 노티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2. 카카오톡 탭을 누릅니다.

3. 삭제된 메시지가 있는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4.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TIP
 
 

카카오톡의 최신 메시지는 하단에 노티스토리의 최신 메시지는 상단에 표시됩니다. 두 사진 상의 노란색과 빨간색 표시를 확인하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티스토리에서 메시지를 읽더라도 카카오톡에서 읽음 표시 1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카톡 미리보기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