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에서 노래를 들으면서 동영상을 볼 때에는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함께 소리가 출력이 됩니다. 이럴 때에는 각 앱 소리를 별도로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소리를 듣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갤럭시 스피커를 사용할 때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사용이 중지되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에는 갤럭시 스피커가 재생되지 않게 되는데 각 출력 장치별로 앱 소리를 분리해서 재생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모든 경우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①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음악을 재생, 갤럭시 스피커 폰에서는 동영상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② 블루투스 이어폰과 갤럭시 스피커의 음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고는 하는데 이 경우 제가 노래를 듣고 싶더라도 시청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노래를 재생 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때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멜론 어플리케이션의 소리를 재생하게 설정하였고 다른 모든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에서 출력이 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상황에 맞게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 탭으로 들어갑니다.

3.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TIP
 
 

갤럭시 상위 시리즈 모델에서는 소리 및 진동 탭 내부에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이 있습니다. 구 기종의 경우 고급 설정 탭 안에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엡 소리 분리 재생 탭을 누릅니다.

5. 사용 안함의 오른쪽 바를 클릭해서 사용 함으로 만듭니다.

 

 

6. 앱 및 오디오 기기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7. 오디오 기기로 소리를 듣고 싶은 멀티미디어 을 선택합니다.

8.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서 + 앱 추가를 누릅니다.

 

 

9. 추가된 앱 목록에서 재생을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10. 뒤로가기로 앱 소리 분리 재생 탭으로 돌아갑니다.

11. 하단 오디오 기기를 누릅니다.

12. 선택했던 앱 소리 재생을 원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13.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에서 특정 애플리케이션 소리가 재생되며 기타 다른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에서 출력됩니다.

 

TIP
 
 

앱 소리 분리 재생으로 기기별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어플리케이션의 소리는 다른 연결 기기에서 재생되며 스피커에서 중복 소리가 재생되지 않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