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노래를 들으면서 동영상을 볼 때에는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함께 소리가 출력이 됩니다. 이럴 때에는 각 앱 소리를 별도로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소리를 듣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갤럭시 스피커를 사용할 때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사용이 중지되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에는 갤럭시 스피커가 재생되지 않게 되는데 각 출력 장치별로 앱 소리를 분리해서 재생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모든 경우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①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음악을 재생, 갤럭시 스피커 폰에서는 동영상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② 블루투스 이어폰과 갤럭시 스피커의 음량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고는 하는데 이 경우 제가 노래를 듣고 싶더라도 시청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노래를 재생 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때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멜론 어플리케이션의 소리를 재생하게 설정하였고 다른 모든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에서 출력이 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상황에 맞게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 탭으로 들어갑니다.
3.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상위 시리즈 모델에서는 소리 및 진동 탭 내부에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이 있습니다. 구 기종의 경우 고급 설정 탭 안에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엡 소리 분리 재생 탭을 누릅니다.
5. 사용 안함의 오른쪽 바를 클릭해서 사용 함으로 만듭니다.
6. 앱 및 오디오 기기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7. 오디오 기기로 소리를 듣고 싶은 멀티미디어 앱을 선택합니다.
8.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서 + 앱 추가를 누릅니다.
9. 추가된 앱 목록에서 재생을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10. 뒤로가기로 앱 소리 분리 재생 탭으로 돌아갑니다.
11. 하단 오디오 기기를 누릅니다.
12. 선택했던 앱 소리 재생을 원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13.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에서 특정 애플리케이션 소리가 재생되며 기타 다른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에서 출력됩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으로 기기별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어플리케이션의 소리는 다른 연결 기기에서 재생되며 스피커에서 중복 소리가 재생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