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유튜브에서 나의 관심사에 적합한 동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를 찾으면 구독을 하게 됩니다. 구독시 구독한 유튜버의 동영상을 언제든지 쉽게 찾아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보고 싶은 매력적인 유튜버들을 많이 구독하셨을 것 입니다. 그런데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가 설정되어 있다면 나만 개인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줄 알았던 구독 유튜버들의 목록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노출이 되며 사생활이 밝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보기 위해서 만들어 둔 재생목록도 공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어떤 사람이든 나의 관심 동영상 정보가 노출이 되게 됩니다.

 

TIP
 
 

상대방의 계정 프로필 채널로 들어가신 뒤 홈과 채널 탭에서 구독정보가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나의 유튜브 계정에서 구독한 유튜버와 재생목록을 모든 사람들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비공개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하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 환경에 따라 목차를 선택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여부 설정하기

2. 컴퓨터에서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여부 설정하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여부 설정하기

1.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내 채널 탭을 누릅니다.

 

 

4. 내 채널 배경 오른쪽에 있는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5. 공개 범위 설정에서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 모두 비공개를 활성화합니다.

 

컴퓨터에서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여부 설정하기

1. 컴퓨터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신 뒤 오른쪽 상단 나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내 채널 탭을 누릅니다.

 

 

4. 오른쪽 탭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공개 범위 설정으로 들어가신 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를 비공개로 변경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