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유튜브 맞춤동영상은 내가 여지껏 시청하였던 동영상의 종류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다른 시청자의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용자에게 추천을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유튜브의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내가 재밌어할만한 동영상만 골라서 보여주어 좋은 것 같지만 불편한 점이 보입니다. 저는 인터넷 검색과 게임을 할 때에는 음악 동영상을 주로 시청하고 유튜브를 이용할 때에는 게임, 먹방 영상을 주로 보고 있습니다. 허나 정작 이용할 때에 맞춤동영상에는 노래영상들이 보여지는 문제점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시청시간과 빈도수가 음악영상이 훨씬 많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이럴 때에 해결 방법은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로 초기화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내가 시청하였던 기록을 삭제하여 앞으로 보게되는 관심영상과 유사한 맞춤동영상을 다시 추천받을 수 있게 만드는 것 입니다. 저처럼 볼만한 영상이 없고 추천이 만족스럽지 않으시다면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서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초기화 하는법

유튜브에 접속하면 보여지는 맞춤동영상을 삭제하여 초기화로 새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그 동안 시청하였던 기록 모두 지워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에서는 기록을 보고 맞춤동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우측 더보기 탭을 클릭하신뒤 최근 본 동영상으로 들어갑니다.

 

 

좌측에서 메뉴박스에서 시청기록을 체크하신뒤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누릅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를 다시한번 누르시면 초기화가 이루어집니다. 맞춤동영상 탭을 확인해보시면 모두 비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맞춤동영상 기능을 앞으로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거나 저처럼 유튜브로 노래를 들으실 때에는 시청 기록 일시중지를 누르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시중지로 이용을 하시다가 유튜브를 이용하실 때 시청 기록 사용 설정으로 다시 변경하시면 정상적인 맞춤동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초기화 하는법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들어가주신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계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설정을 눌러 들어갑니다.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로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및 초기화를 하실 수 있고 마찬가지로 관심이 없는 동영상을 시청하실 때에는 시청 기록 일시중지를 활성화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