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 브라우저로 가장 점유율이 높은 크롬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로 크롬 즐겨찾기 추가 기능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나 나중에 다시한번 접속하여 볼만한 사이트를 찾으셨다면 크롬 즐겨찾기 추가로 다음번에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검색을 다시 하지 않아도 단 한번의 클릭으로 지정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저는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기능으로 무척 편리합니다.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주가는 사이트 크롬 즐겨찾기 추가로 간편하게 이용하기

자주 방문하거나 다음에도 읽어보고 싶은 사이트가 있으시다면 크롬에 사이트를 접속하신 상태에서 주소창 오른쪽 끝에 있는 별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변경하신뒤 완료를 누르시면 사이트가 크롬 즐겨찾기 추가되어 북마크에 저장됩니다.

 

 

크롬 주소창 바로 아래에 저장 되어진 즐겨찾기 사이트가 보여집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만약 주소창 아래에 북마크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크롬 주소창 아래에 즐겨찾기 사이트가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탭에서 북마크를 누르신뒤 북마크바 표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Ctrl+Shift+B를 누르셔도 됩니다. 설정시 주소창 바로 아래에 크롬 즐겨찾기 추가한 사이트가 보여지게 됩니다.

 

북마크 관리와 다른 브라우저 즐겨찾기 목록 가져오는 방법

북마크 탭에 있는 북마크 관리자를 누르시거나 Ctrl+Shift+B로 북마크 관리자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크롬 즐겨찾기 추가를 한 모든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저장된 사이트의 삭제, 복사, 새탭에서 열기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이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사용하시던 즐겨찾기 목록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크롬 더보기 탭 >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누르신뒤 예전에 이용하시던 브라우저를 선택해주시고 가져올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